도면에 텍스트 추가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도면에 텍스트 추가

도면에 여러 줄의 텍스트를 추가하고 원하는 경우 단어 줄바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색상, 높이, 글꼴, 각도, 프레임 유형 및 지시선 화살표 유형을 선택하고 필요에 따라 텍스트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1. 도면 열기
  2. 주석 탭에서 Shift 키를 누른 채 텍스트를 클릭하고 다음 명령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단선 또는 여러 줄로 된 텍스트를 생성합니다.
    • 텍스트: 선택한 위치에 지시선 없는 텍스트를 추가합니다.

    • 지시선 포함: 선택한 위치에 지시선 있는 텍스트를 추가합니다.

    • 선을 따라: 선택한 위치에서 선을 따라 텍스트를 추가합니다.

    • 선을 따라, 끝점 화살표: 선택한 위치에서 선을 따라 텍스트를 추가합니다. 선택한 두 번째 위치에 화살표가 삽입됩니다.

    • 선을 따라, 시작점 화살표: 선택한 위치에서 선을 따라 텍스트를 추가합니다. 선택한 첫 번째 위치에 화살표가 삽입됩니다.

  3. 텍스트 상자에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Enter 키를 눌러 줄 바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텍스트 색상, 높이, 글꼴, 각도 및 정렬을 필요에 따라 수정합니다.
  5. 배경 마스크에서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불투명은 텍스트로 가려진 영역을 도면에서 숨깁니다.

    투명은 텍스트로 가려진 영역을 도면에 표시하여 선 작업이 보이도록 합니다.

  6. 줄바꿈을 설정하려면 단어 줄바꿈켜기로 설정합니다. 줄자 너비 옵션을 사용하여 선 길이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단어 줄바꿈이 활성화되면 텍스트 객체에 핸들이 생기며, 이 핸들을 드래그 하여 텍스트를 넓히거나 좁힐 수 있습니다.

  7. 프레임 유형, 지시선 및 색상을 선택합니다.
  8. 지시선 화살표 유형 및 크기를 선택합니다.
  9. 텍스트를 선택한 위치에 정확히 배치하고 고정하려면 배치(P)... 버튼을 클릭하고 배치 목록에서 고정을 선택합니다.
  10. 확인 또는 적용을 클릭합니다.
  11. 텍스트를 배치할 점을 선택합니다. 명령에 따라 1~3회 선택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텍스트는 왼쪽에 정렬됩니다. 줄 간격은 선택한 글꼴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계속 선택하여 동일한 줄의 텍스트를 다른 위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추가한 후 텍스트 지시선의 기준점을 자유롭게 드래그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텍스트 옵션의 예는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왼쪽부터: 텍스트, 지시선 포함, 선을 따라, 선을 따라, 끝점 화살표선을 따라, 시작점 화살표.

단어 줄바꿈이 활성화되면 텍스트 객체가 핸들을 가져오고, 다음과 같이 핸들을 드래그하여 텍스트 객체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예에서는 텍스트가 지시선 시작점에 정렬됩니다.

팁:

텍스트 도구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txt 또는 .rtf 파일에서 링크로 텍스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텍스트의 보다 정교한 서식을 사용하고 테이블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식 있는 텍스트 파일에 링크 추가를 참조하십시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