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표계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좌표계

Tekla Structures는 글로벌 좌표계와 로컬 좌표계의 두 좌표계를 사용합니다. 로컬 좌표계를 작업 평면이라고도 합니다.

글로벌 좌표계

녹색 큐브 기호는 글로벌 좌표계를 나타내며 글로벌 원점(x=0, y=0, z=0)에 놓여 있습니다. 글로벌 좌표계는 정적이며 변경할 수 없습니다.

모델을 원점에서 너무 멀리 배치하지 마십시오. 원점에서 먼 곳에 모델 객체를 생성하면 모델 뷰에서 점에 스냅 동작이 부정확해질 수 있습니다. 모델이 원점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수록 모든 계산의 정확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참조 모델을 삽입하거나 IFC 모델을 내보내기 위해 다른 좌표계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기준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준점을 사용하면 좌표를 작게 유지하고 모델을 필요한 곳 어디든 배치할 수 있습니다.

로컬 좌표계(작업 평면)

작업 평면은 로컬 좌표계를 나타냅니다. 좌표계에 종속되는 명령 대부분은 작업 평면 좌표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점 생성, 부재 위치 조절 및 복사는 항상 작업 평면 좌표계에 따릅니다. 모델 뷰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좌표 기호는 작업 평면을 따릅니다.

작업 평면은 모델별로 특정하므로, 모든 뷰에서 동일합니다. 빨간색 작업 평면 화살표 기호는 xy 평면을 표시합니다. z 방향은 오른손 법칙을 따릅니다.

작업 평면을 옮겨 로컬 좌표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작업 평면에는 부재 배치에 사용할 수 있는 자체 빨간색 그리드도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이 그리드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모델에서 현재 사용 중인 작업 평면 또는 기준점을 제어하려면 작업 평면 핸들러 도구 모음을 사용하십시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