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kla Model Sharing에서 모델 변경 내용 공유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Tekla Model Sharing에서 모델 변경 내용 공유

공유 모델의 로컬 버전을 수정한 후 해당 모델로 작업하는 다른 사용자와 변경 내용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와 변경 내용을 공유하려면 내보내기를 통해 공유 서비스로 변경 내용을 전송합니다. 모델을 변경하는 동안 다른 사용자가 내보내기 작업을 수행하지 못하도록 다음 내보내기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유 자동화 도구을 사용하여 변경 내용 공유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

변경 내용을 내보내기 전에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 모델의 가장 최근 변경 내용을 가져옵니다.
  • 모델에 적용한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1. 파일 메뉴에서 공유 > 내보내기를 클릭하거나 빠른 액세스 도구 모음에서 를 클릭합니다.

    내보내기 전에 읽어와야 할 패킷이 없을 경우 내보내기 아이콘에 녹색 화살표 가 표시됩니다. 즉시 변경 내용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 전에 읽어와야 할 패킷이 있을 경우에는 내보내기 아이콘에 회색 화살표 가 표시됩니다.

    내보낼 때 Tekla Structures가 모델을 저장하고 모델 변경 내용의 패킷을 생성하여 공유 서비스로 변경 내용을 내보낸 다음 다시 모델을 저장합니다.

    신규 또는 변경된 데이터만 내보냅니다. 변경 내용을 내보내려 할 때 다른 사용자가 이미 변경 내용을 공유했지만 아직 유효한 업데이트를 모두 가져오지 않은 경우 먼저 가져오기를 실행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가져올 새 데이터가 없는 경우 Tekla Structures가 변경 내용을 즉시 공유 서비스로 내보냅니다.

    모델을 공유하는 사용자 중 한 명이 공유 설정 대화 상자에서 내보내기 코멘트 명령 활성화 옵션을 선택한 경우 내보낼 업데이트에 대한 코드 또는 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객체를 삭제하고 공유 서비스에 대한 삭제를 공유하는 경우 삭제가 다른 사용자와 공유되고, 삭제된 객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2. 모델 작업을 계속합니다.

    여러 사용자가 동일한 객체를 동시에 수정할 경우 모델은 가장 먼저 변경 내용을 내보낸 사용자의 변경 내용을 포함시킵니다.

다음 쓰기 예약

  1. 파일 메뉴에서 공유 > 다음 내보내기 예약를 클릭합니다.
  2. 다음 내보내기 예약 대화 상자에서 다음 쓰기를 예약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을 작성합니다.
  3. 예약을 클릭합니다.

    다음 내보내기를 예약한 경우 모델의 모든 사용자에게 빠른 액세스 도구 모음의 내보내기 아이콘에 노란색 화살표()가 표시됩니다.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면 다음 내보내기를 예약한 사람과 다음 내보내기 예약 대화 상자에 작성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다음 번 쓰기가 예약되어 있는 동안 다른 사용자는 쓸 수 없습니다. 다음 쓰기를 예약할 때 다른 사용자가 쓰기를 시작한 경우, 데이터 전송이 아직 시작되지 않은 경우에만 다른 사용자의 쓰기가 취소됩니다. 쓰기가 취소되면 다른 사용자에게 알림이 전송됩니다.

  4. 변경 사항을 내보내려면 파일 메뉴에서 공유 >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내보내기 전에 가져오기를 수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5. 다음 내보내기 예약 대화 상자에서 변경 내용에 대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6. 릴리스 기호를 클릭합니다.

    내보내면 빠른 액세스 도구 모음의 내보내기 아이콘에 있는 화살표가 다시 녹색으로 바뀝니다 . 이제 다른 사용자가 정상적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쓰지 않고 쓰기 예약을 릴리스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파일 메뉴에서 공유 > 다음 내보내기 예약 취소를 클릭합니다.

1시간 내에 내보내거나 내보내기 예약을 릴리스하지 않으면 Tekla Structures가 자동으로 예약을 릴리스합니다. 관리자가 언제든 Management Console for Tekla Model Sharing에서 내보내기 예약을 릴리스할 수도 있습니다.

모델 변경 내용을 자동으로 공유

모델 변경 내용의 공유를 자동화하려면 응용 프로그램 및 컴포넌트 카탈로그의 공유 자동화 도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 자동화 도구은 먼저 변경 내용을 가져온 다음 성공할 때까지 변경 내용 내보내기를 시도합니다. 이 도구는 가져올 패킷이 많고 내보내기 완료를 확인하거나 사무실에 도착했을 때 패킷의 가져오기가 완료되도록 하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이 도구는 로컬 모델의 다른 사용자가 변경한 내용으로 로컬 모델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도록 가져오기를 자동화하는 용도만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져오기를 실행할 날짜 및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측면 패널에서 응용 프로그램 및 컴포넌트 버튼 을 클릭하여 응용 프로그램 및 컴포넌트 카탈로그를 엽니다.
  2. 사용할 설정을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옵션 설명

    성공할 때까지 내보내기

    이 옵션을 선택하여 변경 내용을 즉시 내보냅니다. 내보내기 전에 도구가 다른 사용자의 변경 내용을 가져온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기준선 생성

    공유 모델의 소유자는 내보내기를 실행할 때 이 옵션을 선택하여 기준선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를 성공적으로 실행한 후 Tekla Structures 닫기

    내보내기를 실행한 후 선택하여 Tekla Structures를 닫습니다.

    Tekla Structures를 닫으면 라이선스가 해제되어 라이선스 관리에 편리할 수 있습니다.

    코드

    예를 들어 모델의 코드를 입력합니다.

    설명

    필요한 경우 설명을 입력합니다.

    지연된 가져오기

    가져오기를 실행하려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십시오. 성공할 때까지 내보내기를 선택하지 않으면 도구는 가져오기만 실행합니다.

    성공할 때까지 내보내기를 선택한 경우, 도구는 먼저 가져오고 내보낸 다음, 설정된 날짜와 시간에 가져오기를 실행하기 위해 대기 상태에 들어갑니다.

    로컬 모델에 공유하고 싶지 않은 변경 내용이 있지만 다른 사용자의 변경 내용은 공유받고 싶은 경우, 도구를 가져오기만 실행하도록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3. 확인을 클릭하여 도구를 시작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