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나이저에서 사용자 지정 범주 생성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오거나이저에서 사용자 지정 범주 생성

사용자 지정 범주를 생성하여 예를 들어 객체 속성을 기준으로 모델 객체를 범주화할 수 있습니다.

  1. 오거나이저를 열려면 리본에서 관리를 클릭한 다음 오거나이저를 클릭합니다.
  2. 를 클릭하여 새 범주를 생성합니다.

    범주를 선택한 경우 새 범주가 선택한 범주와 동일한 레벨에서 생성됩니다. 범주를 여러 개 선택했거나 선택한 범주가 없는 경우 새 범주가 루트 범주 레벨에서 생성됩니다. 범주는 필요한 만큼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새 범주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4. 범주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5. 범주 내용을 설정하는 규칙을 정의합니다.
    1. 자동 객체 내용 아래에서 객체를 범주에 자동으로 추가하는 데 사용할 모델, 필터 및 범주를 선택합니다. 다음 작업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 모델 선택 목록을 클릭하고 모델을 선택하여 그 객체를 범주에 추가합니다.

        범주에 모든 모델 객체를 포함시키려면 Tekla Structures 모델을 선택합니다.

      • 범주를 범주 트리에서 범주 및 필터 규칙 상자로 드래그하거나, 상자에서 클릭하거나 입력하여 목록에서 필터를 선택합니다.
      • 객체 그룹을 클릭하여 오거나이저용 필터를 정의합니다.

        Tekla Structures 메인 뷰에서 객체 그룹 - 오거나이저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필터를 저장한 다음 다시 한 번 규칙 상자에서 클릭하거나 입력하여 필터를 선택합니다.

        오거나이저 필터는 모델 폴더의 \attributes 폴더에 .OrgObjGrp 파일 확장자로 저장됩니다. 이러한 필터는 오거나이저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규칙 상자에 필요한 만큼의 필터 및 범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규칙 상자에 두 개 이상의 범주 또는 필터를 추가할 경우 범주 내용은 상자 안의 모든 객체의 모음입니다.

      범주 또는 필터를 개별 규칙 상자에 추가하는 경우 범주 내용이 상자의 내용의 교차점인지 또는 차이인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주:

      어떤 범주도 생성하기 전에 별도로 오거나이저용 필터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필터는 Tekla Structures 선택 및 뷰 필터와 동일한 방법으로 생성하며 범주 규칙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생성할 때 필터 설정에서 를 클릭하고 오거나이저를 필터 유형으로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필터에 필요한 설정을 정의합니다.

    2. 자동 하위 범주 아래에서 하위 범주를 생성하는 데 사용할 속성을 선택합니다. 다음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 객체 브라우저 내 그룹화를 클릭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려면 객체 브라우저에서 하나 이상의 속성 열을 그룹화 행으로 드래그합니다. 오거나이저는 하위 범주를 생성할 때 열에 포함된 속성을 사용합니다.

        속성 템플릿 열 또는 객체 속성을 규칙 상자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규칙 상자를 클릭하고 속성 템플릿 열 또는 객체 속성을 선택합니다.

        먼저 속성 템플릿 열 또는 객체 속성을 규칙 상자에 추가할 경우 객체 브라우저 내 그룹화 옵션을 사용할 수 없음에 유의하십시오.

        여러 열 또는 속성을 동일한 규칙 상자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규칙 상자에 열 또는 속성을 추가하면 오거나이저가 새 하위 범주 레벨을 속성 대화 상자에 추가합니다. 범주가 새 하위 범주를 갖도록 하려면 새 하위 범주 레벨의 규칙 상자에 열 또는 속성을 추가합니다.

      • 동기화 시 모든 하위 범주를 유지하려면 빈 자동 하위 범주 삭제 금지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일부 또는 모든 하위 범주에 어떠한 객체도 포함되지 않도록 확인란을 선택하지 않고 모델을 변경하는 경우 루트 범주나 전체 오거나이저를 동기화할 때 빈 하위 범주가 삭제됩니다.

    3. 어셈블리 레벨 객체만 범주에 포함되도록 하려면 모델에 가장 높은 어셈블리 레벨 포함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고 범주에 모델 객체를 추가하면 이 객체가 속한 어셈블리가 범주에 추가됩니다.

  6. 오거나이저를 모델과 동기화할 때 범주를 업데이트하지 않으려면 동기화 시 범주 업데이트 확인란을 선택 해제합니다.
  7. 속성 템플릿 목록에서 속성의 기본 속성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이 속성 템플릿이 객체 브라우저 속성 테이블에 표시됩니다.

  8. 수정을 클릭합니다.
팁:

자동 범주에 범주 및 하위 범주를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범주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새 범주 또는 새 하위 범주를 선택합니다. 수동으로 추가한 범주는 동기화 시 삭제되지 않습니다. 수동으로 생성된 하위 범주를 동기화할 때 해당 범주만 동기화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