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클립 평면: 뷰 깊이 클립 평면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새 클립 평면: 뷰 깊이 클립 평면

모델 객체가 작업 영역 뷰 깊이에 맞지 않을 경우 이제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 새 뷰 깊이 클립 평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뷰 깊이를 기준으로 빌딩에서 전체 바닥을 쉽게 격리할 수 있습니다. 뷰 깊이 클립 평면은 기본 Tekla Structures 모델을 비롯해 참조 모델 및 중첩 모델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필요한 경우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 현재 뷰의 뷰 깊이를 수정합니다.
  2.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 뷰 깊이 클립 평면 추가 또는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3. 뷰 깊이 클립 평면을 제거하려면 상황에 맞는 도구 모음에서 뷰 깊이 클립 평면 제거 를 클릭하거나 > 클립 평면 > 모든 클립 평면 삭제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작업 영역 상자에서는 뷰 깊이에 대해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중첩 모델로 작업 시 작업 영역 밖에 있는 모델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제한 조건:

  • 기존 클립 평면으로 할 수 있는 것처럼 클립 평면을 새 위치로 드래그하여 뷰 깊이 클립 평면을 이동할 수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뷰 깊이 클립 평면이 뷰 깊이에 절대적으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 뷰 깊이를 조정한 후 뷰 깊이 클립 평면 추가 또는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여 뷰 깊이 클립 평면을 수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