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 템플릿 편집기에 사용자 정의 템플릿 속성 추가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예제: 템플릿 편집기에 사용자 정의 템플릿 속성 추가

이번 예에서는 사용자 정의 속성을 템플릿 편집기의 속성 트리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시작에 앞서 사용자 정의 속성을 objects.inp 파일에 추가하십시오. 예를 들어 MY_ATTRIBUTE라는 속성을 도면의 사용자 정의 속성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텍스트 편집기에서 contentattributes_userdefined.lst 파일을 엽니다.

    이 파일은 Tekla Structures 설치 폴더의 \bin\applications\Tekla\Tools\TplEd\settings 폴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2. 동일한 폴더에서 적절한 이름(예: MY_contentattributes_userdefined.lst)으로 파일을 저장합니다.
  3. MY_ATTRIBUTE를 속성 이름 목록에 추가하고 다음과 같이 설정을 정의합니다.

  4. MY_ATTRIBUTE를 내용 유형에 할당한 속성 목록에 추가합니다.

    objects.inp 파일에서 속성을 할당하는 객체에 따라 내용 유형을 선택합니다. 이번 예에서는 내용 유형이 DRAWING입니다. 형식 USERDEFINED.<ATTRIBUTE_NAME>에서 속성을 추가합니다.

  5.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6. 텍스트 편집기에서 contentattributes.lst 파일을 엽니다.
  7. 파일에 다음 라인을 추가합니다.

    [INCLUDE MY_contentattributes_userdefined.lst]

  8.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템플릿 편집기의 속성 트리에서 DRAWING > USERDEFINED 아래에 속성이 표시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