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용지 크기 및 인쇄 영역 h*b 정의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인쇄 용지 크기 및 인쇄 영역 h*b 정의

프린터 카탈로그에서 추가하는 각 프린터 인스턴스에 대해 용지 크기 및 인쇄 영역 h*b를 정의해야 합니다. 이는 고급 옵션 XS_USE_OLD_PLOT_DIALOGTRUE로 설정된 인쇄에만 적용됩니다.

아래 지침은 프린터 카탈로그 프린터 인스턴스를 사용하여 인쇄할 때 적용됩니다. 즉, 파일 메뉴 > 설정 > 고급 옵션 > 인쇄에서 고급 옵션 XS_USE_OLD_PLOT_DIALOGTRUE로 설정했음을 의미합니다.

  1. 파일 메뉴에서 인쇄 > 프린터 선택를 클릭합니다.
  2. 프린터 카탈로그에서 프린터 인스턴스를 선택합니다.
  3. 용지 크기 설정을 사용하여 인쇄에 사용되는 용지 크기를 선택합니다.
    • 지정된 용지 크기: Tekla Structures가 대부분의 크기(A3 이하)에 지정된 용지 크기를 나열합니다. A3 크기 이하의 프린터의 경우 나열된 크기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인쇄 영역 기준: 프린터는 인쇄 영역을 기준으로 용지 크기를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A2 프린터 이상에 권장됩니다. A3보다 큰 프린터에서 지정된 용지 크기를 사용하면 인쇄 영역보다 큰 도면은 인쇄 영역의 크기로 잘립니다.
    • 없음: 크기 정보를 프린터로 전송하지 않습니다. 이 옵션은 Xsteel 5.0에 대한 레거시 지원을 제공하며 다른 상황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인쇄 영역 h*b을 입력합니다.
    • Tekla Structures에서는 인쇄 영역 값을 사용하여 용지 상에 인쇄 출력 위치를 정합니다. hb에 대한 값이 필요한 용지 크기에 적절한지 확인하십시오.

      보통 이 값은 프린터의 하드 클립 여백보다 작은 용지 크기입니다. 예를 들어 용지 크기가 297*420인 경우 인쇄 영역은 407 * 284일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프린터의 하드 클립 여백은 프린터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 보통 롤 급지식 프린터의 경우, h는 롤 너비 방향을 정의하고 b는 롤 급지 방향을 정의합니다. 보통 트레이 급지식 프린터의 경우, h는 트레이 급지 방향을 정의하고 b는 트레이 너비 방향을 정의합니다. 값을 입력하고 인쇄 작동 방식을 테스트합니다. 방향이 틀린 것을 볼 수 있는 경우 hb 값을 서로 바꿉니다.

    • Tekla Structures에서 인쇄하는 경우, 프린터 카탈로그Tekla Structures 프린터 인스턴스 설정의 프린터에 대한 값 집합을 사용하고, 이러한 설정이 Windows 프린터 설정에 우선합니다.

  5. 확인을 클릭하고 변경을 확인합니다.
팁:

다른 용지 크기로 인쇄하려면 각각 다른 용지 크기를 사용하지만 모두 같은 물리적 프린터에 연결되어 있는 여러 개의 프린터 인스턴스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Windows에서의 인쇄 장치 설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운영 체제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