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면에 대한 버전 제어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도면에 대한 버전 제어

버전 제어는 모든 도면 유형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도면에 대한 다양한 버전을 나열하고 해당 스냅샷을 표시하며, 현재 도면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델의 도면 버전과 문서 관리자에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삭제된 도면 버전을 나열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기본도면을 새 도면으로 열 수도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든 이전 버전의 도면으로 되돌리려는 경우에는 도면 버전 목록이 유용합니다. 버전 제어는 Tekla Model Sharing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도면에 대한 의도하지 않은 변경 사항을 제어하고 올바른 내용이 포함된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도면을 저장할 때마다 새 버전의 도면이 저장됩니다.

    고급 옵션 XS_DELETE_UNNECESSARY_DG_FILES는 고급 옵션 XS_DELETE_UNNECESSARY_DG_FILES_SAFETY_PERIOD의 기본 값인 7일을 넘긴 dg 파일을 삭제합니다.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사용할 경우 필요한 도면 기록 데이터가 항상 포함되는 것은 아니며, 도면 업데이트가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도면 버전 목록 열기

  • 현재 모델에 있는 다른 버전의 도면을 나열하려면 문서 관리자 탭에서 도면 및 레포트를 클릭하고 목록에서 도면을 선택한 후 하단의 도면 버전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재 도면 버전은 굵게 표시됩니다.

    도면 스냅샷이 별도의 창에 표시됩니다. 도면을 저장하면 기본적으로 스냅샷이 생성됩니다. 스냅샷의 자동 저장을 제어 하는 고급 옵션은 XS_DRAWING_SNAPSHOT_CREATION입니다.

    고급 옵션 XS_CREATE_SNAPSHOT_ON_DRAWING_CREATIONFALSE로 설정되어 있으면 도면 생성 시 스냅샷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도면을 열어서 저장하면 XS_DRAWING_SNAPSHOT_CREATIONTRUE로 설정된 경우 스냅샷이 생성됩니다.

  • 이제는 이전 버전의 도면을 선택하고 해당 스냅샷을 표시하거나 도면 버전을 열 수 있습니다.

  • 모델과 관련된 모든 도면과 그 버전을 표시하려면 문서 관리자로 이동하여 도면 버전 목록에서 도면을 선택하지 않고 문서 관리자을 클릭합니다. 이 도면 버전 대화 상자에서 도면 버전을 확인하고 삭제된 기본도면 버전을 새 기본도면으로 열어 다양한 버전을 열고 그 스냅샷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두 가지 모델에서 도면을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모델과 도면 버전 대화 상자의 좌측 상단 모서리에서 선택한 모델이 바로 그것입니다. 대화 상자에서 어떤 모델에 어떤 도면이 있는지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면 버전이 오른쪽에 나열됩니다.

도면 버전으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목표 수행할 작업
다른 도면 버전을 현재 버전으로 저장
  1. 문서 관리자 목록에서 도면을 선택하고 하단의 도면 버전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다른 버전의 도면을 엽니다.
  3. 도면 버전을 닫습니다.
  4. 도면 변경 내용을 유지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라고 응답합니다.

이렇게 하면 도면 버전이 현재 도면 버전으로 설정됩니다.

삭제된 기본도면 버전을 새 기본도면으로 열기
  1. 도면 버전 목록에서 도면을 선택하지 않고 문서 관리자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도면 버전 대화 상자에서 오른쪽 목록에 있는 삭제된 기본도면 버전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 열기를 선택합니다.
다른 모델에 도면 버전 표시
  1. 도면 버전 목록에서 도면을 선택하지 않고 문서 관리자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재 모델의 도면들이 나열됩니다.

  2. 왼쪽 상단 모서리에서 다른 모델의 폴더로 이동하여 폴더 선택을 클릭합니다.

    다른 모델의 도면은 왼쪽에 나열되고, 그 버전은 오른쪽에 나열됩니다.

Tekla Model Sharing의 도면 버전

  • Tekla Model Sharing 모델에서 충돌 상황에 따라 다른 버전의 도면을 나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모델의 로컬 버전에서 동일한 도면을 수정하고 한 사용자가 도면을 작성하면 읽기를 실행할 때 변경 항목 목록에 다른 사용자의 로컬 버전 모델에서의 충돌이 표시됩니다.

  • 도면 버전에서 변경 항목 목록 대화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변경된 도면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버전 열기를 선택하여 도면 버전과 도면에 대한 변경 내용을 확인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