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 도구 모음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스냅 도구 모음

스냅 도구 모음을 사용하여 스냅 스위치를 활성화하고 추가 스냅 옵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1) 스냅 스위치를 사용하면 객체 배치 시 선택할 수 있는 위치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스냅 스위치는 끝점, 중간점, 교차점 같은 객체의 정확한 위치를 정의합니다.

(2) 첫 번째 목록을 사용하여 스냅 깊이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3) 두 번째 목록을 사용하여 뷰 평면과 작업 평면 사이를 오갈 수 있습니다.

(4) 세 번째 목록을 사용하여 평면 유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평면 유형을 통해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는 평면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5) 도구 모음에서 선택한 스위치를 숨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냅 도구 모음은 화면 하단에 위치합니다. 도구 모음을 찾을 수 없으면 파일 > 설정을 클릭하고 도구 모음 목록에서 스냅 도구 모음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스냅 영역

각 객체마다 스냅 영역이 있습니다. 이것은 어떤 위치에 닿기 위해 선택해야 하는 거리를 정의합니다. 객체의 스냅 영역 안에서 선택하면 Tekla Structures가 자동으로 해당 객체에서 선택 가능한 가장 가까운 점에 스냅합니다.

고급 옵션 XS_​PIXEL_​TOLERANCE를 사용하여 스냅 영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냅 우선순위

여러 위치를 동시에 선택하면 Tekla Structures가 자동으로 스냅 우선 순위가 가장 높은 점으로 스냅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위치를 제어하려면 스냅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스냅 스위치는 위치의 스냅 우선 순위를 정의합니다.

스냅 깊이

스냅 도구 모음의 첫 번째 목록은 선택한 각 위치의 깊이를 정의합니다.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평면: 스냅 도구 모음의 두 번째 목록에서 선택한 사항에 따라 뷰 평면 또는 작업 평면에 있는 위치에 스냅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원근 뷰에서는 이 옵션이 3D 옵션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비원근 뷰에서는 이 옵션이 평면 옵션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 3D: 전체 3D 공간의 위치에 스냅할 수 있습니다.

도면에서 스냅

도면에서 모델과 같은 방식으로 위치에 스냅할 수 있습니다. 도면 객체나 스케치를 배치하는 동안 직교 각도에 스냅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