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지정 컴포넌트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사용자 지정 컴포넌트

프로젝트의 사용자 지정 접합, 부재, 이음매 및 상세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자 컴포넌트라고 합니다. 사용자 컴포넌트는 모든 Tekla Structures 시스템 컴포넌트와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컴포넌트를 편집하여 모델에서 변경 사항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지능형 파라메트릭 사용자 컴포넌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기

모든 필요를 충족하는 사전 정의된 시스템 컴포넌트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사용자 컴포넌트를 정의합니다. 특히 다수의 복잡한 모델 객체를 생성해 여러 프로젝트에 복사해야 하는 경우 사용자 컴포넌트가 유용합니다.

장점

응용 프로그램 및 컴포넌트 카탈로그에서 사용자 컴포넌트를 정의 및 저장하면 카탈로그에서 쉽게 접근하여 동일 모델의 다른 위치에서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컴포넌트를 수정해야 하는 경우, 한 번만 변경하면 됩니다. 변경 사항을 저장할 때 모델에 있는 해당 사용자 컴포넌트의 모든 사본에 자동으로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또한 사용자 컴포넌트를 모델 간에 .uel 파일로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하여 사용자 컴포넌트를 동료와 공유하거나, 모델 템플릿에 사용자 컴포넌트를 저장하여 사용한 템플릿에 기반한 각각의 새로운 모델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컴포넌트 유형

다음 네 가지 유형의 사용자 컴포넌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유형

설명

예제

사용자 지정 부재

접합 및 상세를 포함할 수 있는 객체 그룹을 생성합니다.

메모: 참고: 다른 사용자 컴포넌트와 달리 사용자 지정 부재는 모델에서 컴포넌트 기호 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사용자 지정 부재에 보와 동일한 위치 속성이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접합

접합 객체를 생성하고 보조 부재를 메인 부재에 접합합니다. 메인 부재는 접합 지점에서 연속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상세

상세 객체를 생성하여 선택한 위치에 있는 단일 부재에 접합합니다.

사용자 지정 이음매

이음매 객체를 생성하고 점 2개를 선택해 생성하는 선을 따라 부재를 접합합니다. 부재는 일반적으로 평행을 이룹니다.

사용자 지정 부재의 예

사용자 지정 부재는 단일 부재 또는 부재 그룹으로 구성될 수 있으며, 구성이 복잡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 이미지는 사용자 지정 부재의 몇 가지 예를 보여줍니다.

철골

회사 표준 브레이스 플레이트

허니컴 보 및 셀 보

빌트업 보/기둥

빌트업 보

표준 글레이징 고정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샌드위치 패널

리프터

표준 임베디드/삽입

표준 보

사용자 지정 접합의 예

사용자 지정 접합을 사용하여 메인 부재를 최대 30개의 보조 부재와 접합할 수 있습니다. 접합은 보조 부재의 단부와 메인 부재 사이에 생성됩니다. 다음 이미지는 사용자 지정 접합의 몇 가지 예를 보여줍니다.

철골

빌트업 플레이트 시트

Shear plate

일반적인 일본식 기둥 접합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베이스 상세

이중 T ~ L 프로파일

기둥 절단

벽체 패널 접합부

사용자 지정 상세의 예

사용자 지정 상세를 사용하여 추가 플레이트나 컷아웃과 같은 단일 부재에 더 많은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이미지는 사용자 지정 상세의 몇 가지 예를 보여줍니다.

철골

받침 플레이트

콘크리트 베이스

목재 베이스

아웃 리거(스티프너) 및 아웃 리거 플레이트(스티프너)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도어 및 창

기둥 패턴

할로우 코어 단부 상세

리프팅 상세

모의 접합부/문설주

사이드 포켓

사용자 지정 이음매의 예

사용자 지정 이음매를 사용하여 메인 부재를 최대 30개의 보조 부재와 접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의 메인 부재에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음매는 부재의 길이를 따라 이루어집니다. 다음 이미지는 사용자 지정 이음매의 몇 가지 예를 보여줍니다.

철골

철골 계단

턴버클

난간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더블 T 접합부

패널-패널 그라우트 튜브 접합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