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재 생성 및 부재 속성 수정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부재 생성 및 부재 속성 수정

Tekla Structures에서 부재라는 용어는 모델링하고 더욱 세부화할 수 있는 기본 빌딩 객체를 지칭합니다. 부재는 물리적 모델의 빌딩 블록입니다.

철골 부재와 콘크리트 부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부재의 특수한 유형입니다. 아이템을 사용하면 기본 Tekla Structures 부재와 절단과 같은 명령을 사용하여 모델링하기 어려운 객체를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리본의 철골 탭에 있는 명령을 사용하여 철골 부재를 생성합니다. 리본의 콘크리트 탭에 있는 명령을 사용하여 콘크리트 부재를 생성합니다.

각 부재마다 재질, 프로파일위치와 같이 해당 부재를 정의하는 속성이 있습니다. 또한 부재에는 부재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속성(UDA)이 있습니다. 뷰 필터선택 필터의 부재 속성을 사용하여 부재 선택, 수정 및 숨기기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도면 및 레포트 템플릿에 부재 속성과 UDA를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부재 속성을 확인하고 수정하려면 속성 창을 사용하십시오. 한 번에 한 부재 유형의 속성 또는 여러 유사한 부재 유형의 공통 속성을 확인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속성 창의 속성 복사 버튼을 사용하여 한 부재에서 다른 부재로 속성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기본 철골 부재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콘크리트 부재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