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선택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객체 선택

많은 Tekla Structures 명령에서 객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단일 선택과 영역 선택이 가능합니다. Tekla Structures가 선택된 객체를 강조 표시합니다. 선택한 객체와 핸들 수가 상태 표시줄 우측 하단 모서리에 표시됩니다. 예제:

다른 명령과 방법을 사용하여 객체를 선택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객체 유형을 제어하려면 선택 도구 모음과 선택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단일 객체를 선택합니다.

  1. 해당하는 선택 스위치가 활성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2. 객체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Tekla Structures가 기둥, 보, 철근 그룹 및 철근 집합에 대한 치수와 치수선을 표시합니다. 치수를 숨기려면 고급 옵션 XS_​DISPLAY_​DIMENSIONS_​WHEN_​SELECTING_​OBJECTSXS_​DISPLAY_​DIMENSIONS_​WHEN_​SELECTING_​REBARS를 사용합니다.

주:

직접 수정 이 켜져 있을 때는 객체 치수와 치수선이 항상 숨겨집니다. 그러면 직접 수정 치수만이 표시됩니다. 따라서 편집 가능한 치수를 알기가 더욱 쉽습니다.

영역 선택을 사용하여 여러 객체 선택

영역 선택을 사용하여 여러 객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드래그 방향은 객체의 선택에 영향을 줍니다.

  1. 해당하는 선택 스위치가 활성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2. 직사각형 영역에 완전히 들어 있는 모든 객체를 선택하려면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합니다.

  3. 직사각형 영역에 일부가 들어 있는 모든 객체를 선택하려면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합니다.

  4. 영역 선택 방식을 변경하려면 파일 메뉴 > 설정을 클릭하고 교차 선택 확인란을 선택하거나 선택을 취소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옵션은 비활성 상태입니다. 이 옵션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때는 드래그 방향이 객체 선택에 영향을 줍니다. 이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는 드래그 방향과 상관없이 직사각형 영역에 조금이라도 들어 있는 모든 객체가 선택됩니다.

모든 객체 선택

모든 객체를 한 번에 선택하려면 다음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 리본에서 화살표 버튼 옆에 있는 작은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한 후 모든 객체 선택을 클릭합니다.
  • Ctrl+A를 누릅니다.

주의사항

  • 모든 객체 선택 명령은 현재 선택 필터와 일치하는 객체만 선택되도록 선택 필터를 따릅니다.

  • 모든 객체 선택 명령은 뷰 필터, 작업 영역에 의해 숨겨지거나 숨기기 명령을 사용하여 숨겨진 객체도 선택 필터와 일치하는 경우 선택합니다.

이전 객체 선택

이전에 선택한 객체를 똑같이 다시 선택한 다음, 선택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전에 선택한 객체를 선택하려면 다음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 리본에서 화살표 버튼 옆에 있는 작은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한 후 이전 객체 선택을 클릭합니다.
  • Alt+P를 누릅니다.

식별자별 객체 선택

GUID(전역 고유 식별자) 또는 객체의 ID 또는 참조 객체의 IFC GUID를 아는 경우 식별자별 선택 명령을 사용하여 모델 또는 도면에서 객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종종 레포트 및 로그 파일에서 객체 GUID 또는 ID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식별자별 선택명령을 사용하면 특정 GUID 또는 ID로 뷰 필터 또는 선택 필터를 정의 하지 않고, 모델 또는 도면에서 객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IFC GUID를 사용하여 IFC 참조 객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IFC 참조 모델에서 업데이트 및 변경 내용을 추적해야 할 때 유용합니다.

또한 기존 조회를 사용하지 않고, 식별자별 선택 명령을 사용하여 선택된 객체의 GUID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목표 수행할 작업
객체 GUID, ID 또는 IFC GUID 식별자를 기준으로 객체 찾기
  1. 다음 작업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 모델링 모드에서는 다음과 같이 하세요. 리본에서 화살표 버튼 옆에 있는 작은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한 후 식별자별 선택을 클릭합니다.
    • 도면 모드에서는 다음과 같이 하세요. 빠른 실행에서 식별자별 선택을 입력합니다.

    식별자별 선택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2. 예를 들어 객체 식별자를 로그 파일에서 대화 상자로 복사합니다.

    대화 상자에 여러 식별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각 식별자를 각각의 행에 입력하거나 세미콜론(;)으로 구분합니다.

  3. 검색을 정의하려면 필요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 참조 객체: Tekla Structures는 GUID 또는 IFC GUID를 기준으로 IFC 객체를 선택합니다.
    • 선택 유지: Tekla Structures는 현재 선택한 객체를 유지하고 새 선택 사항으로 추가합니다.
    • 선택한 도면으로 확대/축소: Tekla Structures가 객체를 선택하고 이를 확대/축소합니다.
  4. 선택 기호를 클릭합니다.

    Tekla Structures는 모델 또는 도면에서 GUID를 기준으로 객체를 선택합니다.

    모델 또는 도면에 발견되지 않는 식별자가 있는 경우에는 상태 표시줄에 identifier?로 나열됩니다.

도면에서 모델 객체 찾기

모델에서 객체를 선택하고 해당 식별자를 가져온 다음 식별자를 기준으로 도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 모델링 모드에서는 다음과 같이 하세요. 리본에서 화살표 버튼 옆에 있는 작은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한 후 식별자별 선택을 클릭합니다.

    식별자별 선택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2. 모델에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객체를 선택합니다.
  3. 가져오기 기호를 클릭합니다.

    식별자별 선택 대화 상자에는 선택한 객체의 식별자가 나열됩니다.

    IFC GUID를 얻으려면 참조 객체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4. 대화 상자를 열어둡니다.
  5. 도면을 엽니다.
  6. 도면 모드에서선택을 클릭하여 도면에서 객체를 찾습니다.

    그런 다음 검색된 객체를 사용하여 계속 작업할 수 있습니다.

모델에서 도면 객체 찾기

도면에서 객체를 선택하고 해당 식별자를 가져온 다음 식별자를 기준으로 모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 도면 모드에서는 다음과 같이 하세요. 빠른 실행에서 식별자별 선택을 입력합니다.

    식별자별 선택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2. 도면에서 객체 하나 또는 여러 개를 선택합니다.
  3. 가져오기 기호를 클릭합니다.

    식별자별 선택 대화 상자에는 선택한 객체의 식별자가 나열됩니다.

  4. 대화 상자를 열어둡니다.
  5. 도면을 닫습니다.
  6. 모델링 모드에서 선택을 클릭하여 모델에서 객체를 찾습니다.

    그런 다음 검색된 객체를 사용하여 계속 작업할 수 있습니다.

핸들 선택

부재를 옮길 때처럼 부재의 핸들만 선택해야 할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교차 선택이 비활성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직접 수정 스위치 가 활성 상태가 아닌지 확인합니다.

  1. 파일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여 교차 선택이 비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교차 선택이 꺼져 있지 않으면 Alt 키를 사용한 핸들 선택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2. 해당하는 선택 스위치가 활성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3.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전체 부재가 포함되도록 마우스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합니다.

    부재가 선택됩니다.

  4.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다시 드래그합니다.

    이제 부재 핸들만 선택됩니다.

주:

직접 수정 이 켜져 있으면, Tekla Structures는 선택한 부재의 기준점, 모서리, 세그먼트 및 세그먼트 중간점에 대한 직접 수정 핸들도 표시합니다. 직접 수정 핸들은 파란색입니다.

선택 수정

현재 선택에 객체를 추가하거나 선택에서 객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현재 선택에 객체를 추가하려면 Shift 키를 누르고 더 많은 객체를 선택합니다.
  2. 객체 선택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려면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합니다.
    Tekla Structures가 이미 선택되어 있는 객체의 선택을 취소하고 이전에 선택하지 않았던 객체를 선택합니다.
  3. 모든 객체 및 핸들에 대한 선택을 해제하려면 확인란 이외의 곳을 클릭합니다.
    예를 들면 현재 뷰의 빈 배경을 클릭하면 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