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리 및 콘크리트 부재 넘버링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어셈블리 및 콘크리트 부재 넘버링

어셈블리와 콘크리트 부재를 넘버링하려면 부재 넘버링과 동일한 넘버링 명령을 사용합니다. 넘버링 전에 어셈블리 및 콘크리트 부재에 포지션 넘버가 할당되는 방법을 정의하는 정렬 순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정렬은 부재 위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 필요한 경우, 어셈블리 및 콘크리트 부재의 정렬 순서를 수정합니다.
    1.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넘버링 설정 > 넘버링 설정을 클릭하여 넘버링 설정 대화 상자를 엽니다.
    2. 정렬 기준다음 기준 목록에서 옵션을 선택하여 정렬 순서를 수정합니다.

      기본 정렬 순서는 XYZ입니다.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어셈블리 또는 콘크리트 부재의 메인 부재 x, y 또는 z 좌표

        이 정렬은 어셈블리 또는 콘크리트 부재의 무게중심(COG) 위치를 기준으로 합니다. Tekla Structures가 각 어셈블리 및 콘크리트 부재의 무게중심을 찾아 정의된 순서로 비교합니다.

      • 어셈블리 또는 메인 부재의 사용자 정의 속성

        정렬이 사용자 정의 속성을 기준으로 할 경우 Tekla Structures가 사용 가능한 사용자 정의 속성을 모두 포함하는 목록을 표시합니다.

    3. 적용 또는 확인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2. 필요한 경우, 다른 넘버링 설정을 수정합니다.
  3.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넘버링 수행 > 수정된 객체 넘버링을 클릭하여 모델을 넘버링합니다.
주:

모델에 새 부재를 추가하는 경우 이미 넘버링된 부재는 정렬 순서에 맞춰 다시 넘버링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부재의 넘버링을 확인 및 복구해야 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