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 카탈로그 뷰 구성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형상 카탈로그 뷰 구성

형상 카탈로그 대화 상자에서 형상 카탈로그 뷰를 필요와 작업 방법에 맞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속성 열을 숨기거나 속성 열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형상을 필터링하고 별표 및 태그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방법 중 일부는 형상 선택 대화 상자에서도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속성 열 표시/숨기기, 열 순서 변경, 필터링, 별표 표시입니다. 아이템 속성 또는 컴포넌트 대화 상자의 형상 상자 옆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하여 형상을 선택하면 형상 선택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대화 상자 레이아웃에 대한 변경 내용은 ..\Users\<user>\AppData\Local\Trimble\Tekla Structures\<version>\Catalogs\ 폴더의 shape_catalog.settings.UI 파일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Tekla Structures는 다음에 대화 상자를 열 때 저장된 레이아웃을 사용합니다.

카탈로그 리본 표시 또는 숨기기

필요한 경우, 형상 카탈로그 대화 상자와 형상 선택 대화 상자에 리본을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리본은 기본값으로 형상 카탈로그 대화 상자에서는 표시되지만 형상 선택 대화 상자에서는 숨겨집니다.

  • 리본을 표시하려면, ((홈)) 리본 제목 표시줄의 오른쪽 끝에 있는 아래로 화살표 를 클릭합니다.

  • 리본을 숨기려면, ((홈)) 리본 제목 표시줄의 오른쪽 끝에 있는 위로 화살표 를 클릭합니다.

카탈로그 뷰에서 속성 열로 작업

형상 카탈로그 대화 상자 및 형상 선택 대화 상자에서 속성 열을 표시하거나 숨기고, 열의 순서, 정렬 순서 및 너비를 변경하여 형상 카탈로그 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별표 열은 항상 표시되며, 숨길 수 없습니다.

대상 수행할 작업

속성 열 표시 또는 숨기기

  1. 기둥 표시를 클릭하여 사용 가능한 속성 열 목록을 엽니다.

    열 이름 앞에 있는 확인 표시는 열이 표시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2. 열을 표시하려면, 열 이름을 클릭하여 열 이름 앞에 확인 표시를 추가합니다.

  3. 열을 숨기려면, 열 이름을 클릭하여 확인 표시를 제거합니다.

속성 열의 순서 변경

열 머리글을 새 위치로 끕을 끕니다.

속성 열의 정렬 순서 변경

열 머리글을 클릭합니다.

열 머리글 옆에 있는 화살표 기호는 정렬 순서가 오름차순인지 또는 내림차순인지를 나타냅니다.

2개의 속성과 2개의 열로 값을 정렬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하나의 열로 정렬합니다.

  2. Shift를 계속 누른 다음, 다른 열로 정렬합니다.

속성 열 크기 조정

이 열 머리글과 다음 열 머리글 사이의 가장자리를 드래그합니다. 예제:

열 맞춤을 클릭하여 각 열의 가장 긴 값이 표시되도록 보이는 열의 너비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형상 필터링

형상 카탈로그 대화 상자 및 형상 선택 대화 상자 모두에서 형상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필터링을 정렬과 같은 다른 방법과 함께 사용하여 형상 카탈로그 뷰에 표시되는 형상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1. 파일 메뉴에서 카탈로그 > 형상 카탈로그를 클릭하여 형상 카탈로그 대화 상자를 엽니다.

    또는 형상 선택 대화 상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필터 상자에서 검색어 또는 필터링 조건을 입력합니다.
  3. 그룹 또는 하위 그룹을 선택합니다.

    Tekla Structures가 선택한 그룹에서 일치하는 형상을 표시합니다.

형상에 별 추가

중요한 형상 또는 선호하는 형상을 나중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별표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별로 표시된 형상은 형상 카탈로그의 별표 표시됨 그룹에 나타납니다. 별표 표시는 사용자에 따라 다르므로, 사용자에게만 표시됩니다.

별표 표시 설정은 현재 모델 폴더에 있는 shape_catalog.settings.user.<username> 파일에 저장됩니다.

  1. 파일 메뉴에서 카탈로그 > 형상 카탈로그를 클릭하여 형상 카탈로그 대화 상자를 엽니다.

    또는 형상 선택 대화 상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별표로 표시할 형상을 찾아보거나 검색합니다.
  3. 형상 목록에서 별표 표시됨 그룹에 추가할 각 형상에 대해 별표 열의 흰색 별 기호 를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별표 열이 첫 번째 열이며, 별 기호는 각 형상 행의 시작 부분에 있습니다.

    별 기호가 노란색 로 바뀌고 형상이 별표 표시됨 그룹에 추가됩니다.

  4. 형상에서 별표 표시를 제거하려면 형상 행에서 노란색 별 기호를 클릭합니다.

    별 기호가 다시 흰색으로 바뀌고, 형상이 별표 표시됨 그룹에서 제거됩니다.

형상에 태그 추가

형상 카탈로그 대화 상자에서 형상에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태그를 사용하여 키워드 또는 기타 메타데이터를 형상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태그는 모델에 따라 다르며, 현재 모델 폴더의 ShapeCatalog.Groups.User.<username>.xml 파일에 저장됩니다.

  1. 파일 메뉴에서 카탈로그 > 형상 카탈로그를 클릭하여 형상 카탈로그 대화 상자를 엽니다.
  2. 태그를 지정할 형상을 선택합니다.
  3. 형상 카탈로그 대화 상자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있는 태그 상자에 태그를 입력한 다음, Enter를 누릅니다.

    형상에 여러 태그를 추가하려면 다음 태그 상자에 다음 태그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태그가 지정된 형상의 각 그룹은 그룹 목록에서 태그 아래에 기호와 함께 나타납니다.

  4. 형상에서 태그를 제거하려면, 형상을 선택하고 속성 영역의 태그 섹션에서 태그 이름 다음의 X 기호를 클릭합니다.
  5. 태그가 지정된 그룹을 선택하고 그룹의 모든 형상을 선택한 다음, 속성 영역의 태그 섹션에서 태그 이름 다음의 X 기호를 클릭해 태그를 완전히 삭제합니다.
  6. 저장을 클릭하여 변경 내용을 형상 카탈로그에 저장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