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링 기법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필터링 기법

조건, 브라켓, And/Or 옵션을 사용하여 필요에 따라 복잡한 필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조건

조건을 사용하여 필터 기준이 서로 관계 맺는 방식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생성하는 것은 항상 모델 또는 도면에서 표시될 것(또는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정의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그러므로 "컴포넌트 이름에 gusset이 포함되어 있지 않음"이라고 입력하는 경우, 이것은 Tekla Structures에게 이름에 "gusset"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컴포넌트를 모두 표시하라고 지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Tekla Structures에서 이름에 "gusset"이라는 단어가 있는 모든 컴포넌트를 숨깁니다.

조건

설명

같음

필터 값이 정확히 일치해야 하는 경우에 이 조건을 사용합니다. 예: "부재 이름이 BEAM과 같음."

같지 않음

사용자가 입력한 값이 포함된 객체를 제외합니다. 예를 들어 "부재 프로파일이 BL200*20과 같지 않음"은 Tekla Structures에서 프로파일이 BL200*20인 객체를 숨길 것(또는 선택하지 않을 것)임을 뜻합니다. 나머지 객체는 표시(또는 선택)됩니다.

시작 문자

사용자가 입력한 값으로 시작하는 모든 객체를 찾습니다. 예: "컴포넌트 이름이 purlin으로 시작함."

제외할 시작 문자

사용자가 입력한 값으로 시작하는 객체를 제외합니다. 예를 들어 "컴포넌트 이름이 shear로 시작하지 않음"은 Tekla Structures에서 이름이 "shear"라는 단어로 시작하는 객체를 숨길 것(또는 선택하지 않을 것)임을 뜻합니다. 나머지 객체는 표시(또는 선택)됩니다.

끝 문자

사용자가 입력한 값으로 끝나는 모든 객체를 찾습니다. 예: "컴포넌트 이름이 plate로 끝남."

제외할 끝 문자

사용자가 입력한 값으로 끝나는 객체를 제외합니다. 예를 들어 "컴포넌트 이름이 angle로 끝나지 않음"은 Tekla Structures에서 이름이 "angle"이라는 단어로 끝나는 객체를 숨길 것(또는 선택하지 않을 것)임을 뜻합니다. 나머지 객체는 표시 또는 선택됩니다.

포함

사용자가 입력한 값을 포함하는 모든 객체를 찾습니다. 예를 들어 "컴포넌트 이름에 plate가 포함됨"은 base plateshear plate simple을 찾을 것입니다.

포함 안 함

사용자가 입력한 값이 포함된 객체를 제외합니다. 예를 들어 "컴포넌트 이름이 gusset을 포함하지 않음"은 Tekla Structures에서 이름에 "gusset"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객체를 숨길 것(또는 선택하지 않을 것)임을 뜻합니다. 나머지 객체는 표시 또는 선택됩니다.

보다 큼

사용자가 입력한 값을 초과하는 모든 객체를 찾습니다. 예: "템플릿 속성 길이5000보다 큼."

이 속성은 오직 부재 시작 번호, 클래스, 페이즈 또는 길이와 같은 수치 데이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거나 같음

사용자가 입력한 값과 같거나 그 값보다 큰 모든 객체를 찾습니다.

이 속성은 오직 부재 시작 번호, 클래스, 페이즈 또는 길이와 같은 수치 데이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작음

사용자가 입력한 값보다 작은 모든 객체를 찾습니다.

이 속성은 오직 부재 시작 번호, 클래스, 페이즈 또는 길이와 같은 수치 데이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거나 같음

사용자가 입력한 값과 같거나 그 값보다 작은 모든 객체를 찾습니다.

이 속성은 오직 부재 시작 번호, 클래스, 페이즈 또는 길이와 같은 수치 데이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이후

날짜에만 상용할 수 있음. 그 날짜는 사용자가 정의한 날짜 이후의 것이어야 합니다. 예: "객체의 승인 날짜가 4/10/2017 이후임."

작거나 같음

날짜에만 상용할 수 있음. 그 날짜는 사용자가 정의한 날짜 이후이거나 그 날짜와 같아야 합니다.

보다 이전

날짜에만 상용할 수 있음. 그 날짜는 사용자가 정의한 날짜 이전이어야 합니다. 예: "객체의 승인 날짜가 2/18/2017 이전임."

보다 이전이거나 같음

날짜에만 상용할 수 있음. 그 날짜는 사용자가 정의한 날짜 이전이거나 그 날짜와 같아야 합니다.

및/또는 옵션

여러 행으로 구성된 필터 규칙을 생성할 때 And/Or 옵션을 사용합니다.

옵션

설명

And

두 값과 일치하는 객체를 찾을 때 사용합니다.

범주 설정이 다른 객체들 사이에 필터 규칙을 생성할 때는 가급적 And 옵션을 사용하여 규칙이 좀더 복잡할 경우의 문제를 방지합니다.

Or

둘 중의 한 값과 일치하는 객체를 찾을 때 사용합니다.

비어 있음(= 및)

비어 있다는 것은 And와 같은 의미입니다.

브라켓

단일, 이중, 삼중 브라켓을 사용하여 더 복잡한 필터 규칙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 1. "A 및 (B 또는 C)" 형식을 사용하여 첫 번째 필터 규칙 및 마지막 두 규칙 중 하나와 일치하는 객체를 찾습니다.

예 2. "(A 및 B) 또는 C" 형식을 사용하여 첫 번째 두 규칙 모두 또는 세 번째 규칙과 일치하는 객체를 찾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