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도면 생성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기본도면 생성

기본도면을 생성할 때는 먼저 도면 속성에서 가능한 가장 가까운 사전 정의 속성을 로드한 다음 필요한 경우 속성을 수정하고 도면을 생성해야 합니다.

기본도면을 생성하기 전에 필요한 모델 뷰를 생성하고 뷰를 도면에 배치할 것인지 확인합니다. 기본도면 뷰의 방향과 내용은 선택한 모델 뷰와 동일합니다. 두 점을 사용하여 모델 뷰에 작업 영역을 맞추고 기본도면에 표시할 영역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필요한 모델 뷰를 생성합니다.

    생성한 뷰에서 3D 뷰와 평면 뷰 사이에서 전환하려면 Ctrl+P를 누릅니다.

  2.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 > 기본도면을 클릭합니다.
  3. 상단 목록에서 사전 정의된 적절한 도면 속성(저장된 설정)을 선택하고 불러오기를 클릭합니다.

    도면을 생성할 때 사전 정의된 속성을 항상 로드합니다. 도면 속성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 속성 파일에 새로운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필요한 경우).

  4. 필요한 경우 도면 속성을 수정하고, 필요한 경우 객체 레벨 설정을 적용합니다.
  5. 적용 또는 확인을 클릭합니다.
  6.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생성 > 기본도면을 클릭합니다.

    또는 모델에서 모델 뷰를 선택하고(선택한 뷰는 노란색 프레임으로 표시됨),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기본도면 생성...을 클릭해도 됩니다.

  7. 아직 뷰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 표시된 목록에서 뷰를 선택합니다.

    여러 뷰를 선택하기 위해 ShiftCtrl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옵션 목록에서 선택한 각 뷰에 대해 하나의 도면을 만들지, 또는 선택한 모든 뷰를 하나의 도면에 추가할지 선택합니다.

    빈 도면을 선택하면 빈 도면을 만들고 나중에 빈 도면 내에 도면 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도면 뷰를 복사, 이동 또는 다른 도면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면 뷰 복사, 이동 및 연결을 참조하십시오.

  9. 만든 도면을 열려면 도면 열기를 선택합니다.
  10. 생성을 클릭합니다.

Tekla Structures는 도면을 생성하고 문서 관리자에 추가합니다. 이제 도면을 열고 도면 속성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