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면에 인접 부재 표시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도면에 인접 부재 표시

도면에 표시할 인접 부재를 선택하고 필요에 따라 뷰 경계를 자동으로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인접 부재는 도면에 표시된 부재와 가까운 부재를 가리킵니다(선택적으로 표시). 설정에 따라 인접 부재는 해당 부재에 연결된 부재일 수도 있고, 가까운 부재일 수도 있습니다.

인접 부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도면의 부재 및 인접 부재 속성를 참조하십시오.

팁:

도면 뷰에서 인접 부재 확장을 표시하지 않으려면 고급 옵션 XS_VISUALIZE_VIEW_NEIGHBOR_PART_EXTENSIONFALSE로 설정합니다.

어셈블리 및 콘크리트 부재도면에 인접 부재 표시

  1.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을 클릭하고 도면 유형을 선택합니다.
  2. 필요한 속성과 최대한 가까운 도면 속성을 불러옵니다.
  3. 왼쪽 옵션 트리에서 뷰 생성을 클릭하여 변경할 뷰와 속성을 선택한 후 뷰 속성을 클릭합니다.
  4. 인접 부재...를 클릭합니다.
  5. 가시성 탭에서 다음 옵션을 사용하여 표시할 부재를 선택합니다.
    • 없음은 인접 부재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 접합된 부재는 모델 객체에 연결된 모든 부재를 보여줍니다.

    • 접합되는 부재는 모델 객체가 연결된 부재만 보여줍니다.

    • 모든 컴포넌트접합된 부재접합되는 부재 옵션을 결합합니다.

    • 극값 기준은 메인 및 보조 부재 경계 내의 모든 부재를 보여줍니다. 이 설정은 속성 1 탭에서 인접 부재의 뷰 확장에 입력한 값의 영향을 받습니다.

    • 메인/보조 부재: 메인 부재는 어셈블리 또는 콘크리트 부재의 메인 부재를 만드는 인접 부재만 표시합니다.

    • 메인/보조 부재: 보조 부재는 어셈블리 또는 콘크리트 부재의 보조 부재인 인접 부재만 표시합니다.

    • 메인/보조 부재: 모두는 메인 및 보조 부재를 모두 표시합니다.

    • 기울어진 부재: 는 도면에서 기울어진 부재를 인접 부재로 표시하지만, 아니요는 기울어진 부재를 인접 부재로 표시하지 않습니다.

    • 볼트: 는 인접 부재에 볼트를 표시하지만, 아니요는 인접 부재 볼트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6. 내용 탭에서 인접 부재 및 인접 부재 볼트의 표시와 표시되는 선 및 마크를 설정합니다.
  7. 모양 탭에서 인접 부재에서 사용할 색상과 선 유형을 설정합니다.
  8. 옵션 트리에서 속성을 클릭하고 인접 부재의 뷰 확장 상자에서 뷰를 확장할 값을 입력합니다.

    여러 값을 시도하여 요구에 적합한 값을 확인합니다. 종종 값이 너무 클 경우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값을 0으로 설정하면 인접 부재 확장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뷰 속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면의 뷰 속성을 참조하십시오.

  9. 변경 내용을 저장하려면 저장을 클릭합니다.
  10. 닫기를 클릭하여 도면 속성으로 돌아갑니다.
  11. 저장을 클릭하여 도면 속성을 저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고 도면을 생성합니다.

다음 예에서는 인접 부재의 뷰 확장100으로 설정됩니다. 이 영역에는 인접 부재가 없습니다.

기본도면에서 인접 부재 표시

기본도면에서 인접 부재는 자동으로 감지되지 않으므로 인접 부재 필터를 사용하여 인접 부재를 정의해야 합니다. 필터링 기준을 충족하는 부재는 인접 부재로 취급됩니다. 또한 인접 부재를 작동하려면 일반 부재에 대한 필터를 정의해야 합니다.

  1.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도면 속성 > 기본도면을 클릭합니다.
  2. 필요한 속성과 최대한 가까운 도면 속성을 불러옵니다.
  3. 일반 - 필터 속성 대화 상자로 이동하여 일반 부재로 취급해야 하는 모든 부품에 대해 부재 - 이름객체 - 객체 유형 필터링 기준을 생성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일반 - 부재 속성 대화 상자로 이동하여 내용, 모양채우기 탭에서 필요한 부재 속성을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일반 부재를 인접 부재와 다른 방식으로 표시하는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5. 일반 - 인접 부재 필터 속성 대화 상자로 이동하여 인접 부재로 취급해야 하는 모든 부품에 대해 부재 - 이름객체 - 객체 유형 필터링 기준을 생성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6. 일반 - 인접 부재 속성 대화 상자로 이동하고 가시성 탭에서 극값 기준을 선택하여 메인 부재 및 보조 부재의 경계 안에 모든 부재를 표시합니다. 이 설정은 속성 1 탭에서 인접 부재의 뷰 확장에 입력한 값의 영향을 받습니다.

    없음은 인접 부재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7. 내용, 모양채우기 탭에서 필요한 부재 속성을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인접 부재를 일반 부재와 다른 방식으로 표시하는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8. 뷰...를 클릭하고 속성 탭에 인접 부재의 뷰 확장 상자에서 뷰를 확장할 값을 입력합니다.

    다양한 값을 시도하고 어떤 값이 요구에 적합한지 확인하십시오. 너무 큰 값은 아주 잘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값을 0으로 설정하면 인접 부재 확장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뷰 속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면의 뷰 속성를 참조하십시오.

  9. 확인을 클릭하여 도면 속성으로 돌아갑니다.
  10. 저장을 클릭하여 도면 속성을 저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고 도면을 생성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