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플릿에 이미지 추가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템플릿에 이미지 추가

그래픽 템플릿에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면에 회사 로고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는 그래픽 템플릿에서 .bmp, .jpg, .jpeg, .tif, .tiff, .png 등의 이미지 형식을 지원합니다.

  1. 기존 그래픽 템플릿을 열거나, 템플릿 편집기에서 새로운 그래픽 템플릿을 생성합니다.
  2. 다음과 같이 템플릿에 새 행을 추가합니다.
    1. 삽입 > 컴포넌트 > 을 클릭하여 새로운 행을 추가합니다.
    2. 행에 대한 내용 유형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3. 행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에 삽입 > 그립을 클릭하여 그림 파일 선택 대화 상자를 엽니다.

    로컬 기호 폴더가 있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해당 폴더의 내용이 표시됩니다. 이 폴더를 선택하더라도 common\symbols 폴더의 내용을 찾아볼 수는 있습니다. 로컬 기호 폴더가 없으면 Tekla Structurescommon\symbols 폴더의 내용을 표시합니다.

  4. 다른 폴더에 이미지가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이 그림 파일 선택 대화 상자에서 해당 폴더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1. 템플릿 편집기에서 옵션 >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2. 파일 위치 탭으로 이동하여 기호, 그림 행에서 세미콜론(;)으로 구분하여 새로운 폴더를 추가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한 폴더가 다음과 같이 디렉터리 목록에 표시됩니다.

  5. 파일 목록에서 이미지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이미지 핸들부터 드래그하여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에 이미지를 추가할 때는 다음 사항을 주의하십시오.

  • 업데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으므로 용량이 너무 큰 이미지는 추가하지 마십시오.

  • 이미지 편집기와 인쇄물 또는 내보낸 DWG 파일에서 이미지가 서로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 도면을 DWG로 내보낼 때는 Tekla Structures가 DWG 파일과 동일한 폴더의 이미지를 복사합니다. 이때 어떤 이유로든 이미지가 동일한 폴더에 없을 경우 DWG 이미지 대신에 이미지 이름만 비어 있는 프레임과 함께 표시됩니다.

  • 사용 환경에 로컬 기호가 있는 경우 검색 경로에 common\symbols 폴더와 함께 해당 로컬 기호의 폴더도 추가됩니다. 로컬 기호 폴더에 common\symbols 폴더와 동일한 이름의 파일이 있으면 로컬 기호 파일이 사용됩니다.

  • 템플릿에 삽입한 이미지가 포함된 도면을 열면 Tekla Structures가 먼저 모델 폴더에서, 그런 다음 현재 환경의 \symbols 폴더 순으로 이미지를 찾습니다.

  • 고급 옵션 DXK_​SYMBOLPATH를 사용하여 Tekla Structures가 항상 이미지를 검색하는 폴더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용 회사 지정 폴더를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그림 파일 선택 대화 상자에서 다른 환경의 폴더 구조를 표시하는 몇 가지 예입니다.

다음 예에서는 회사 로고가 템플릿에 추가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