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사용자 모드의 넘버링 설정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다중 사용자 모드의 넘버링 설정

넘버링 설정을 정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넘버링 설정 > 넘버링 설정을 클릭합니다.

  2. 넘버링 설정 대화 상자에서 마스터 모델과 동기화(저장-넘버링-저장)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이 확인란을 선택하면 마지막 저장 이전에 넘버링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예를 들어 넘버링 결과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것을 찾을 때 유용합니다.

    주:

    다중 사용자 모델로 작업할 때는 항상 이 옵션을 사용하여 저장 충돌을 방지하십시오.

  3. 필요에 따라 나머지 속성을 수정합니다.

  4.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부터는 Tekla Structures가 모든 부재 또는 수정한 부재에 번호를 매기기 전이나 후에 모델을 저장합니다.

도면 및 레포트 탭에서 넘버링 수행 > 수정된 객체 넘버링을 클릭하여 넘버링을 실행할 때는 Tekla Structures가 넘버링 프로세스 목록을 표시합니다. 넘버링이 완료되면 변경된 넘버링 결과가 목록에 강조 표시됩니다. 위 목록에서 항목을 선택하면 Tekla Structures가 해당하는 모델 객체를 강조하여 표시합니다. 그리고 F 키를 누른 채 항목을 선택하면 Tekla Structures가 해당 객체를 중심으로 현재 뷰의 작업 영역을 맞춥니다.

넘버링 결과가 정확하면 번호 저장을 클릭하여 두 번째로 저장합니다. 두 번째로 저장하기 전에 넘버링을 취소하려면 취소를 클릭합니다. 넘버링을 취소하면 모델이 넘버링 이전 상태로 돌아가고, 모든 대화 상자로 표준 파일을 읽어옵니다.

넘버링 결과를 자세히 검토하려면 스톱 워치를 클릭합니다.

Tekla Structures에서 두 번째 저장을 수행하는 시간 프레임을 변경하려면 고급 옵션 XS_NUMBERING_RESULTS_DIALOG_DISPLAY_TIME을 사용합니다.

주:

파일 > 진단 및 복구에서 넘버링 진단 및 복구: 모두 명령을 실행하여 1일 1회 등 정기적으로 모든 넘버링 불일치를 다중 사용자 데이터베이스에서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