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kla Model Sharing의 개선 사항

Tekla Structures
2021
Tekla Structures

Tekla Model Sharing의 개선 사항

Tekla Structures 2021에서 Tekla Model Sharing에 대한 몇 가지 개선 사항이 도입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이제 모델 소유자가 사용자를 내보내고 가져올 수 있으며, XS_FIRMXS_PROJECT 폴더의 파일 및 폴더를 공유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모델 사용자 관리 및 메시지 전송의 새로운 방법

이제 소유자 역할의 사용자는 사용자 대화 상자에서 사용자를 내보내고 가져올 수 있으며, 뷰어를 제외한 사용자 역할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 전자 메일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 파일 메뉴에서 사용자 대화 상자를 열려면 공유 >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이제 공유 모델에서 사용자 목록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이로써 사용자 역할을 변경하거나 동일한 사용자를 다른 공유 모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사용자 목록이 모델 폴더 아래 \ModelSharing 하위 폴더의 users.csv 파일에 저장됩니다. 목록의 형식은 <전자 메일 주소>;<역할>입니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users.csv 파일을 열어 사용자 역할을 변경하거나, 역할을 NONE으로 설정하여 모델에 대한 사용자의 권한을 제거합니다. 변경 내용을 users.csv 파일에 저장한 경우 사용자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목록을 가져옵니다.

  • 사용자 가져오기를 클릭하여 동일한 사용자를 다른 공유 모델에 추가합니다.

    참고로 내보낸 사용자 목록이 있던 모델 폴더 아래 \ModelSharing 하위 폴더를 찾아보거나 \ModelSharing 하위 폴더에서 users.csv를 다른 위치로 복사해야 합니다.

전자 메일 알림 발송

이제 언제든 다른 모델 사용자에게 전자 메일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알림 메시지를 전자 메일로 사용자에게 발송합니다. 확인란을 선택하면 메시지 상자가 나타납니다. 메시지 상자에서 알림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모델 사용자 목록에서 메시지를 보낼 사용자를 선택하거나 모델 사용자 목록에서 사용자를 선택하지 않고 모든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XS_FIRM 및 XS_Project 폴더에서 동기화 시 파일 및 폴더 제외

공유 설정에서 파일 및 폴더를 제외하기 위한 FileSharing.ini 파일은 더 이상 <model folder>\ModelSharing\Settings 폴더에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대신 XS_PROJECT폴더, XS_FIRM 폴더 또는 이 폴더들의 하위 폴더에 저장된 파일을 수동으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BIM 관리자는 모델 폴더에 자체 설정 파일을 가질 수 있으므로 필요한 파일을 다른 사용자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제외할 파일 또는 폴더를 설정하려면 공유 설정 대화상자에서 제외를 클릭하고 파일 및 폴더를 선택합니다.

역할 변경 시 더 이상 다시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공유 모델의 역할을 뷰어 또는 프로젝트로 변경한 경우 더 이상 Tekla Structures 및 공유 모델을 닫았다가 다시 열지 않아도 됩니다.

XS_FIRM 및 XS_PROJECT 폴더의 데이터 동기화 진행률 확인

이 개선 사항은 Tekla Structures 2020 SP2에서 이미 도입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0 SP2: 새로운 기능 및 개선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