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근 카탈로그에 대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Tekla Structures
2020
Tekla Structures

철근 카탈로그에 대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Tekla Structures 2020에서는 철근 카탈로그에 대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소개됩니다. 철근 카탈로그에는 철근 및 강연선에 대한 정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전에 철근 정의를 관리하는 유일한 방법은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여 rebar_database.inp 파일을 편집하는 것이었습니다.

Tekla Structures 2020에서 철근 카탈로그에 액세스하고 수정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파일 메뉴에서 카탈로그 > 철근 카탈로그을 클릭하여 철근 카탈로그 대화 상자를 엽니다.

  2. 필요에 따라 철근 카탈로그를 사용자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철근 정의를 가져오거나 처음부터 새 정의를 만들 수 있으며, 아니면 정의에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의를 별표로 표시하고, 그렇지 않으면 철근 카탈로그 뷰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3. 저장을 클릭하여 변경 내용을 철근 카탈로그에 저장합니다.

  4. 모델에서 새로 추가하거나 수정된 철근 정의를 사용하려면, 모델을 다시 엽니다.

또한 Tekla Structures 2020에서는 철근 선택 대화 상자가 갱신되었습니다. 철근 객체의 속성 또는 컴포넌트 대화 상자의 크기 상자 옆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철근 정의를 클릭하면, 새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철근 메쉬는 철근 카탈로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자체 카탈로그 파일 mesh_database.inp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