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를 위한 구현 가이드

Tekla Structures
2020
Tekla Structures

관리자를 위한 구현 가이드

Tekla Structures 관리자는 Tekla Structures에서 회사 표준이 사용 및 설정되도록 보장할 책임이 있는 담당자입니다. 다음 섹션에서는 Tekla Structures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Tekla Structures 사용자 지정

새로운 버전의 각 Tekla Structures에서는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 사용되는 전체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Tekla Structures는 특정 시장의 필요성 및 요구 사항에 맞는 다양한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은 각 Tekla Structures 버전에서 현지화되었습니다. 버전에서 대부분의 변경 사항은 기본적으로 저장된 속성을 더 일관적이고, 체계적이며, 간단하고, 실용적으로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현지 기술팀은 새로운 버전에 대한 사용자의 지식과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팀은 기존 사용자, 신규 사용자 및 잠재적인 사용자가 필요하다고 확인한 작업을 수행하여 Tekla Structures의 사용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Tekla Structures를 회사 및 프로젝트의 필요성에 맞게 사용자 지정하기 전에 도면 표준, 사용된 프로파일, 등급 및 재질, 회사 로고 및 명명 규칙과 같은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십시오.

Tekla Structures의 전체 현지화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계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Tekla Structures환경
  • 회사 레벨 설정
  • 프로젝트 레벨 설정
  • 다중 사용자 설정

마지막 세 가지 항목은 주로 회사 관리자가 관리합니다.

회사가 사용하는 표준과 특정 프로젝트에 필요한 표준을 설정하면 최종 사용자가 설계 프로세스에 집중할 수 있으므로 더욱 효율적인 설계 프로세스를 진행하게 됩니다.

Tekla Warehouse

Tekla Warehouse에는 응용 프로그램 도구 및 환경 내용 같은 추가적인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프로파일, 볼트, 재질 및 철근 같은 환경 카탈로그 내용을 포함하는 Tekla Warehouse 볼트, 재질 및 철근 같은 환경의 카탈로그 내용을 포함하는 오프라인 내용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카탈로그 내용은 Tekla WarehouseTekla Structures 모음에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Tekla Structures를 열 때 설치되는 .tsep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사에 대한 로컬 모음을 만들어 내부 네트워크에 있는 조직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각 사용자 컴퓨터의 collections.json 파일에서 폴더 및 모음 레벨에 대한 접근 권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각 사용자 컴퓨터에서 동일한 위치에 파일을 복사합니다. 해당 파일은 C:\Users\Public\Public Documents\Trimble\Tekla Warehouse\collections.json 폴더에 위치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네 가지 Tekla Structures 모음이 있는 모음 경로의 예를 보여 줍니다.

Tekla Warehouse에서 해당 모음은 내 모음 > 로컬 및 네트워크 모음에서 매핑한 후에 표시됩니다.

환경, 역할 및 라이선스 개요

Tekla Structures다양한 구성을 갖는 단일 제품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구성은 보유한 라이선스에 따라 결정됩니다.

Tekla Structures 환경은 특정 시장에서 사용되는 재질, 등급, 프로파일, 도면 설정, 컴포넌트 설정, .ini 파일 설정에 대해 설정됩니다. Tekla Structures에는 30가지 이상의 환경이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를 시작할 때 특정 환경을 선택하면 해당 시장에 대한 설정을 갖추게 됩니다. 몇 가지 환경을 설치하고 나중에 누락된 환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환경에 나열된 빈 프로젝트는 자체 환경 또는 프로젝트 설정에 대한 빈 플랫폼입니다. 여기에는 표준 파라메트릭 프로파일, 정의되지 않은 볼트, 재질 및 철근 등급, 기본 도면 레이아웃 등이 포함되어 있어 회사 또는 프로젝트 폴더 및 Tekla Warehouse로부터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일부 환경에서는 로그인할 때 역할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해당 역할은 사용되는 라이선스와는 별개의 것입니다. 역할의 목적은 사용자의 작업에 대해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설정을 더 명확하고 쉽고 빠르게 만드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것은 설정, 필터, 레포트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사용자의 역할에 맞게 설정되었다는 점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역할과 관련이 없는 객체 속성에서 사전 로드된 설정은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옵션 목록이 더 짧고 명확해집니다.

역할 선택은 기본적으로 Trimble 및 리셀러 현지화 담당자가 구성하기 위한 것이며 Tekla Structures 설치 패키지의 일부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고급 사용자 및 Tekla Structures 시스템 관리자도 회사 조직 내부에서 자신의 역할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추가 내용은 Tekla Warehouse 오프라인 및 온라인 모음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모음에서 다운로드 또는 설치하기 위해서는 Trimble Identity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Tekla Online services용 Trimble Identity를 참조하십시오.

폴더 구조

Tekla Structures 소프트웨어 및 환경은 Windows 인증 요구 사항으로 인해 서로 다른 위치에 분리됩니다. 기본적으로 파일은 다음 폴더에 설치됩니다.

  • 소프트웨어는 \Program Files\Tekla Structures 폴더에 설치됩니다.
  • 환경 및 확장 프로그램은 \ProgramData\Trimble\Tekla Structures 폴더에 설치됩니다.
  • 사용자 설정은 \Users\<username>\AppData\Local\Trimble\Tekla Structures 폴더에 설치됩니다.

프로젝트 및 회사 지정 폴더

프로젝트 및 회사 지정 폴더는 사용자 지정된 파일을 저장하기 위한 것입니다. 어느 회사든 모든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는 공유 파일 서버에 회사 지정 및/또는 프로젝트 폴더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다른 사이트의 여러 팀이 동일한 프로젝트에서 작업하는 경우, Trimble Connect프로젝트의 폴더에 프로젝트 또는 회사 폴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및 회사 지정 폴더의 계층을 사용하면 회사 설정 업데이트가 훨씬 쉬워지며, 모든 사용자가 프로젝트에서 동일한 설정을 사용하고 Tekla Structures의 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회사 레벨에서 사용되는 모든 설정(예, 회사 로고 및 도면 표준)은 회사 지정 폴더에 저장해야 하며, 특정 프로젝트에 사용된 모든 설정은 해당 프로젝트 폴더에 저장해야 합니다. 속성 파일은 항상 \TeklaStructuresModels\<my_building>\attributes 같은 현재 모델 폴더의 \attributes 폴더에 저장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파일을 프로젝트 또는 회사 지정 폴더에 복사하거나 프로젝트 또는 회사 지정 폴더의 사용자 정의 하위 폴더에 복사해야 합니다.

회사 지정 폴더 및 프로젝트 폴더에 저장된 설정을 사용하려면 XS_PROJECTXS_FIRM 고급 옵션을 사용하여 폴더 경로를 설정합니다. 이 고급 옵션은 초기화(.ini) 파일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여러 개의 다른 .ini 파일을 가질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 바로 가기에서 실행할 .ini 파일 및 적용할 설정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 지정 폴더 및 프로젝트 폴더를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장점 중 하나는 새 버전을 설치할 때 Tekla Structures가 회사 지정 폴더 및 프로젝트 폴더에 있는 파일을 바꾸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즉, 복사하여 붙여 넣거나 이전 버전에서 내보내고 가져올 필요 없이 사용자 지정된 파일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욱 쉽게 Tekla Structures의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한 위치에 파일을 저장할 때에도 더욱 쉽게 설정을 업데이트하고 프로젝트의 모든 사람이 동일한 설정을 사용하도록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123_project_ABC라는 현재 프로젝트에서 콘크리트 기둥의 속성을 설정하고 column_ABC로 저장했습니다. 이 저장된 설정을 123_project_ABC 프로젝트에서 작업하는 사람에게 제공하려면, 모델 폴더 아래에 있는 \attributes 폴더의 column_ABC.ccl\123_project_ABC 프로젝트 폴더나 파일 서버 또는 \123_project_ABC 프로젝트 폴더 아래의 사용자 정의 하위 폴더에 복사합니다. 프로젝트의 모든 사용자가 .ini 파일에서 XS_PROJECT 고급 옵션에 대한 올바른 경로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젝트 및 회사 지정 폴더 생성Tekla Structures의 파일 및 폴더를 참조하십시오.

폴더 검색 순서

모델을 열 때는 Tekla Structures가 설정 순서에 따라 특정 폴더에서 연동 파일을 검색합니다. 파일은 올바른 폴더에 저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ekla Structures가 연동 파일을 찾으면 검색을 중단합니다. 이 말은 이름이 동일하더라도 검색 순서에서 하위에 위치하는 파일은 무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 폴더 검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폴더 정의 위치
모델 폴더 현재 열려 있는 모델
프로젝트 XS_PROJECT
회사 XS_FIRM
시스템 XS_SYSTEM

둘 이상의 시스템 폴더를 지정할 수 있으며, 각 역할에 대한 특정 설정을 정의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env_<environment>.ini에 정의된 역할 옵션을 사용하여 XS_SYSTEM 고급 옵션에서 시스템 폴더를 지정할 때 역할을 가리킵니다. 다음과 같이 역할을 가리키는 옵션을 입력하고 세미콜론으로 구분합니다. set XS_SYSTEM=%XS_STEEL%;%XS_ENGINEERING%;%XS_CONTRACTOR%;%XS_GENERAL%;%XSDATADIR%\environments\common\system\

검색 순서에 대한 몇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예외 사항은 폴더 검색 순서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주:

시스템 폴더에 사용자 지정된 파일을 저장하지 않습니다. Tekla Structures는 새로운 버전을 설치할 때 이러한 파일을 바꿉니다.

초기화 파일

초기화 파일(.ini)은 Tekla Structures를 실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해당 파일에는 다양한 표준 및 작업 스타일에 대해 Tekla Structures를 구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고급 옵션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는 설치 중 필요한 .ini 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생성하는 .ini 파일의 수는 설치하려는 국가별 환경의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ini 파일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Tekla Structures를 시작할 때 만들어야 할 수많은 설정이 있습니다. 고급 옵션은 사용되는 언어, 도면에서 부재 마크의 동작, 모델 폴더의 위치 등 Tekla Structures의 모양 및 동작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고급 옵션은 .ini 파일을 통해 설정됩니다. 다양한 .ini 파일 및 각각 수행하는 작업, 서로에 대한 관련성은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ini 파일의 다양한 유형

.ini 파일의 기본 읽기 순서는 아래 이미지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1. teklastructures.ini

    Tekla Structures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bin 폴더의 teklastructures.ini 파일은 Tekla Structures를 시작합니다. 이 파일은 변경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env_global_default.ini

    글로벌 기본 설정을 설정합니다.

    env_<your_environment>.ini 파일은 \Environments 하위 폴더에 있으며 모든 환경별 설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파일은 지역 사무소나 리셀러가 설정합니다.

  3. environment.ini

    환경별 설정을 설정합니다.

    환경에서 역할에 대한 특정 설정을 정의하고 이러한 설정을 역할별 폴더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역할을 기준으로 폴더 구조를 구성하면 역할 내용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데 유용합니다. 폴더 구조와 내용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env_<environment>.ini 파일에서 각 역할에는 역할 설정을 저장한 폴더를 가리키는 경로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XS_STEEL(\Steel), XS_CONCRETE(\Concrete), XS_ENGINEERING (\Engineering) 및 XS_PRECAST(\Precast)는 각각 해당 역할에 고유한 설정을 포함하는 폴더를 가리킵니다. 철골 역할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set XS_STEEL=%XSDATADIR%\environments\Steel\master_drawings\;%XSDATADIR%\environments\Steel\model_filters\;%XSDATADIR%\environments\Steel\model_settings\

    XS_GENERAL은 예를 들어 모델링 및 도면에 고유한 모든 역할 및 설정에서 공통된 내용이 있는 \General 폴더를 가리킵니다.

    XS_SYSTEM에서 역할 설정을 정의할 때는 env_<environment>.ini에 정의된 역할 옵션을 사용하여 역할별 설정을 가리킵니다. env_<environment>.ini에서 정의된 대로 XS_SYSTEM에서 폴더 경로를 추가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4. role.ini

    역할에 대해 정의된 설정을 설정합니다.

    role_<role>.ini 파일은 \Environments 하위 폴더에 있으며 선택한 역할에 대한 특정 설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Environments\uk 폴더의 role_Engineer.ini 파일에는 영국 환경의 엔지니어링 역할에 대한 모든 설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 user.ini

    사용자 지정 설정을 설정합니다.

    user.ini 파일에는 개인 설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user.ini의 고급 옵션은 다른 .ini 파일의 고급 옵션에 우선합니다. 예를 들어 .ini 파일, 환경 하위 폴더에 있는 파일 및 user.ini 파일에 동일한 고급 옵션을 설정하는 경우 Tekla Structuresuser.ini 파일의 값을 사용합니다. user.iniC:\Users\<user_name>\AppData\Local\Trimble\Tekla Structures\<version>\UserSettings 폴더에 위치합니다.

  6. options.ini

    회사/프로젝트/모델에 대해 지정한 설정을 설정합니다.

동일한 고급 옵션에 대해 여러 설정이 있는 경우 읽기 순서의 나중 설정이 이전 옵션보다 우선합니다. 즉, user.ini의 설정이 env_global_default.ini의 설정보다 우선하며 user.in의 설정이 options.ini의 설정보다 우선할 수 있습니다.

lang_enu.ini는 영어 설정에 대한 초기화 파일입니다. 해당 파일은 \Tekla Structures\<version>\nt\bin 폴더에 있는 기타 설치 언어와 함께 있습니다.

모델 폴더의 options.ini 파일 또는 user.ini 파일에 사용자 지정 내용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음 버전의Tekla Structures를 설치할 때 사용자 지정 내용이 유지됩니다.

.ini 파일에서 고급 옵션 설정

Tekla Structures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종류의 고급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별 고급 옵션, 시스템별 고급 옵션 및 모델별 고급 옵션.

주:

모델 폴더 밖에 있는 .ini 파일에서 고급 옵션 값을 변경하면 기존 모델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고급 옵션 대화 상자 또는 모델 폴더에 있는 options.ini 파일에서만 고급 옵션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XS_FIRM 또는 XS_PROJECT 고급 옵션에 대해 정의된 폴더에 있는 options.ini 파일에서는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ini 파일은 기존 모델을 열 때도 읽히지만, options_model.db 또는 options_drawings.db 에 없는 새 고급 옵션, 즉 고급 옵션 대화 상자에 아직 없지만 소프트웨어에 추가된 옵션만 삽입됩니다.

사용자별 고급 옵션은 예를 들어 Tekla Structures 창의 모양과 같은 개인 설정을 설정합니다. Tekla StructuresC:\Users\<user_name>\AppData\Local\Trimble\Tekla Structures\<version>\UserSettings 폴더에 있는 options_<your_username>.ini 파일에 사용자별 고급 옵션 설정을 저장합니다.

options.ini 파일에는 모델별 고급 옵션에 대한 설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은 현재 모델 폴더에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설정을 공유하려면 options.ini 파일을 시스템, 프로젝트 또는 회사 지정 폴더로 복사합니다.

시스템별 고급 옵션은 다른 모든 .ini 파일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고급 옵션 설정

고급 옵션을 설정하는 데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고급 옵션은 고급 옵션 대화 상자에서 용도에 따라 여러 범주로 분류됩니다. 대화 상자에 접근하려면 파일 > 설정 >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고급 옵션 참조에서 자세한 내용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 .ini 파일은 텍스트 편집기(예: 메모장)로 편집할 수 있는 일반 텍스트 파일입니다. 그러면 설정은 열려 있는 모델에 대한 모델 폴더의 options.ini 파일에 저장됩니다. 그 다음 해당 설정은 다른 .ini 파일에 쉽게 복사하여 붙여 넣을 수 있게 됩니다. 파일 저장 옵션 및 고급 옵션에서 자세한 내용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 중 하나만 사용하여 고급 옵션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급 옵션 대화 상자의 설정은 .ini 파일의 설정에 우선합니다. 일부 고급 옵션은 새로운 설정을 활성화하기 위해 Tekla Structures를 재시작해야 합니다.

user.ini 파일에서 고급 옵션을 설정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user.ini 파일은 C:\Users\<user_name>\AppData\Local\Trimble\Tekla Structures\<version>\UserSettings 폴더에 위치합니다.
  2. Windows Explorer에서 user.ini 파일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다음으로 열기를 클릭합니다. 표준 텍스트 편집기에서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3. 고급 옵션이 원하는 값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설정되어 있는 경우 여기에서 멈출 수 있습니다.
  4. 새로운 라인에서 고급 옵션을 추가하거나 변경하려면 set를 입력하고 공백과 고급 옵션의 이름을 추가한 다음 값을 차례대로 한 라인에 입력합니다.

    Tekla Structures는 초기화 파일에서 set으로 시작하는 라인만 읽습니다(예: set %XS_DIR%=C:\TeklaStructures\2019 ).

  5. user.ini 파일을 저장합니다.

바로 가기 생성

특정 프로젝트에 올바른 .ini 파일을 사용하기 위해 가장 쉬운 방법은 데스크톱에 프로젝트 바로 가기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바로 가기는 정의된 초기화 파일로 teklastructures.exe를 시작하는 데 사용됩니다.

  1. 다음과 같이 기본 바로 가기의 복사본을 만듭니다. Windows 시작 메뉴 또는 시작 화면에서 Tekla Structures <버전>을 찾은 다음 Tekla Structures <version>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2. 팝업 메뉴에서 복사를 선택합니다.
  3. 바로 가기를 바탕화면에 붙여 넣습니다.
  4. 바로 가기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5. 팝업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6. 필요한 프로젝트 초기화 정보를 추가하여 바로 가기 대상을 수정합니다.

예를 들어 바로 가기에는 다음과 같은 매개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i InitializationFile: 시작할 때 읽어 오는 초기화 파일(예: -i \\MyServer\MyProject\Project1.ini. 이 매개변수는 필요에 따라 여러 차례 반복할 수 있습니다.
  • ModelToBeOpened: 자동으로 열리는 모델의 전체 경로.
  • /create:ModelToBeCreated: 자동으로 생성되는 모델의 전체 경로.

.ini 파일은 회사가 설정한 폴더 구조에 따라 항목의 위치와 배열 순서를 알려 줍니다. 사용자 지정 초기화 파일을 이용한 시작 바로 가기 생성에서 자세한 내용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대화 상자 건너뛰기

사용자 지정 Bypass.ini 파일을 사용하는 시작 바로 가기를 생성하여 로그인 대화 상자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초기화로 바로 가기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사용자 지정 초기화 파일을 이용한 시작 바로 가기 생성의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1. 텍스트 편집기에서 기존 Bypass.ini 파일을 엽니다.

    %XSDATADIR%\Environments\<your environment> 폴더에서 각 환경의 Bypass.ini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지정 Bypass.ini 파일에서 다음 고급 옵션을 설정합니다.

    예제:

    set XS_LICENSE_SERVER_HOST=https
    set XS_DEFAULT_LICENSE=DIAMOND
    set XS_DEFAULT_ENVIRONMENT=%XSDATADIR%\Environments\uk\env_UK.ini 
    set XS_DEFAULT_ROLE=%XSDATADIR%\Environments\uk\role_Engineer.ini 
  3. 수정한 Bypass.ini 파일을 저장합니다.
  4. 바탕 화면에서 Tekla Structures <버전> 바로 가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복사를 선택합니다.
  5. 바로 가기를 바탕화면에 붙여 넣습니다.
  6. 새 바로 가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합니다.
  7. 대상 필드에 teklastructures.exe의 경로, 매개변수 -I(대문자 i)를 차례로 입력한 후 Bypass.ini 파일의 경로를 입력합니다.

    공백이 포함된 경로에 Tekla Structures를 설치한 경우에는 각 경로 주위에 따옴표(")를 사용합니다.

    수정된 대상의 예:

    "C:\Program Files\Tekla Structures\2022\bin\TeklaStructures.exe" -I 
    "C:\ProgramData\Tekla Structures\2022\Environments\uk\Bypass.ini"

사용자 정의 속성

사용자 정의 속성은 모델 또는 도면에서 객체로 설정된 속성입니다. 이러한 사용자 정의 속성은 필터, 도면, 레포트, 내보내기, 가져오기, 제작, 설치 및 리비전사항 조작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회사에 필요하거나 특정 프로젝트에 맞는 사용자 정의 속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속성은 숫자, 텍스트, 목록 또는 날짜가 될 수 있습니다. 객체를 고유하게 설정하거나 복사를 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넘버링의 영향을 받지 않을 수도 있고 넘버링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속성은 objects.inp 파일에 정의됩니다. 이러한 파일은 Tekla Structures 폴더 설정에 따라 다양한 폴더에 있으며 시작할 때 서로 병합됩니다. objects.inp 파일은 아래 나열된 폴더에서 모델 폴더부터 사용자 정의 속성을 순서대로 읽습니다.

고급 옵션으로 정의하는 폴더 고급 옵션
모델 현재 모델 폴더
프로젝트 XS_PROJECT(정의되는 프로젝트 폴더)
회사 XS_FIRM(정의되는 회사 지정 폴더)
시스템 XS_SYSTEM(정의되는 시스템 폴더)
inp XS_INP(정의되는 inp 폴더)

어떠한 파일에든 사용자 정의 속성이 있는 경우 파일은 서로 병합되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표시됩니다. Tekla Structures는 파일을 병합하여 중복 속성을 제거합니다. Tekla Structuresobjects.inp 파일은 다르지만 이름이 같은 속성을 발견하면 첫 번째로 읽어 온 objects.inp 파일의 속성을 사용합니다.

동일한 폴더에 여러 objects.inp 파일이 필요한 경우 파일 이름의 접미사를 사용하여 모든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폴더에 여러 개의 objects_<suffix>.inp 파일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일 이름은 objects_precast.inp일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