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표계

Tekla Structures
2020
Tekla Structures

좌표계

Tekla Structures는 글로벌 좌표계와 로컬 좌표계의 두 좌표계를 사용합니다. 로컬 좌표계를 작업 평면이라고도 합니다.

글로벌 좌표계

녹색 큐브 기호는 글로벌 좌표계를 나타내며 글로벌 원점(x=0, y=0, z=0)에 놓여 있습니다. 글로벌 좌표계는 정적이며 변경할 수 없습니다.

모델을 원점에서 너무 멀리 배치하지 마십시오. 원점에서 먼 곳에 모델 객체를 생성하면 모델 뷰에서 점에 스냅 동작이 부정확해질 수 있습니다. 모델이 원점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수록 모든 계산의 정확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참조 모델을 삽입하거나 IFC 모델을 내보내기 위해 다른 좌표계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기준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준점을 사용하면 좌표를 작게 유지하고 모델을 필요한 곳 어디든 배치할 수 있습니다.

로컬 좌표계(작업 평면)

작업 평면은 로컬 좌표계를 나타냅니다. 좌표계에 종속되는 명령 대부분은 작업 평면 좌표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점 생성, 부재 위치 조절 및 복사는 항상 작업 평면 좌표계에 따릅니다. 모델 뷰 우측 하단 모서리에 있는 좌표계는 작업 평면을 따릅니다.

작업 평면은 모델별로 특정하므로, 모든 뷰에서 동일합니다. 빨간색 작업 평면 화살표 기호는 xy 평면을 표시합니다. z 방향은 오른손 법칙을 따릅니다.

작업 평면을 옮겨 로컬 좌표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작업 평면에는 부재 배치에 사용할 수 있는 자체 빨간색 그리드도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이 그리드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모델에서 현재 사용 중인 작업 평면 또는 기준점을 제어하려면 작업 평면 핸들러 도구 모음을 사용하십시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