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용 Tekla Structures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Tekla Structures
2020
Tekla Structures

관리자용 Tekla Structures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이 페이지의 정보는 온라인 구독에 유효하지 않습니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는 기본 Tekla Structures 온라인 구독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구매 시에 온프레미스 라이선스와 온라인 구독 중 어느 것을 사용할지 결정되므로 두 가지 배포 방법 간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컴퓨터 하드웨어에 설치한 라이선스 서버에서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를 활성화합니다. 한 명 이상의 사용자를 위해 Tekla Structures 설치 시 라이선스 서버에 연결되어 라이선스를 예약합니다.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기술

온프레미스 라이선스를 이용하면 Tekla Structures는 Flexera 소프트웨어에 의한 FlexNet(FlexNet Publisher License Management) 라이선스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Tekla는 공통 FlexNet 플랫폼보다 월등히 향상된 기능으로 라이선스를 관리하는 Tekla만의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제는 FlexNet을 통해 라이선스를 관리하는 다른 소프트웨어 제품에서 사용해 온 일부 표준 도구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라이선스 서버 소프트웨어는 Tekla Structures의 여러 버전과 호환 가능합니다. 현재 Tekla Structures 버전과 함께 사용할 라이선스 서버 버전을 확인하려면 Tekla 라이선스 서버에 대한 하드웨어 권장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라이선스는 라이선스에 명시된 최대 허용 버전 외에도 Tekla Structures의 이전 버전과도 호환 가능합니다. 라이선스는 자격증 HTML 파일로 전자 메일에 첨부된 상태로 전송됩니다.

주:

라이선스 자격증의 백업 사본을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워크스테이션의 로컬 라이선스

조직에 사용자가 많지 않고 사용자 간에 동일한 라이선스를 공유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라이선스 서버를 Tekla Structures워크스테이션에 직접 설치합니다. 로컬 라이선스 서버에서 라이선스를 활성화하면 Tekla Structures는 이 라이선스를 항상 사용하며 사용자는 라이선스를 대여하지 않아도 Tekla Structures를 오프라인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 유형을 사용하려고 하는 경우, Tekla Structures 설치 및 라이선스를 참조하십시오.

사용자가 많은 조직에서는 추가 작업이 수반되고, 가시성이 부족하며, 사용자 간에 유연하게 라이선스를 공유할 수 없기 때문에 각 워크스테이션에 라이선스 서버를 설치하고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내부 네트워크에 중앙 라이선스 서버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거리 통신망에 있는 라이선스 서버(플로팅 라이선스)

아래 그림은 중앙 관리형 라이선스 서버에서 라이선스를 활성화하는 일반적인 기업 설정에서 라이선스의 작동 원리를 보여줍니다.

  1. 관리자(메인 사용자 또는 IT 관리자)는 신규 및 업데이트된 FlexNet 라이선스 자격증을 전자 메일 첨부 파일로 받습니다.

  2. 관리자는 조직에 설치된 라이선스 서버의 Tekla License Administration Tool에서 FlexNet 라이선스를 활성화하고 관리합니다.

    활성화에 성공하려면 시스템에서 Trimble의 온라인 라이선스 활성화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관리자는 조직에 사용자를 추가하고 Tekla Online Admin tool에서 구매한 온라인 라이선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예외: 교육 목적의 사용자는 Tekla Campus 사이트에서 직접 무료 Tekla Student 구독을 받아야 합니다.

  4. 최종 사용자가 워크스테이션의 제품 Tekla Structures 설치는 사용자가 Tekla Structures를 시작하거나 Tekla Model Sharing에 참가할 때 라이선스 서버 또는 클라우드에서 라이선스를 예약합니다. 사용자가 Tekla Structures의 사용을 중단하면 라이선스 예약이 해지됩니다.

    • 선택적으로 사용자에게 설정된 기간 동안 라이선스를 대여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라이선스 서버에 네트워크 액세스하지 않고 Tekla Structures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를 대여하려면 사용자는 워크스테이션에 라이선스 대여 도구를 설치해 두어야 합니다.

    • 온라인 라이선스는 대여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는 온라인 라이선스로 Tekla Structures을 시작하려면 인터넷에 연결해야 합니다. 온라인 라이선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Trimble 자격 증명 및 Tekla Online 라이선스 관리를 참조하십시오.

Tekla Structures는 라이선스를 신뢰할 수 있는 스토리지에 보유합니다. 따라서 Tekla Structures는 라이선스들이 라이선스 파일에 활성화 되어 있는 3개 서버 다중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라이선스 서버를 원하는 만큼 확보하고, 경로 검색을 이용해 라이선스 서버를 정의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한 회사에서 다수의 라이선스 서버 사용

회사의 여러 서버에 라이선스 풀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 도시에 사무실을 두고 있고 각 사무실마다 자체 라이선스 서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서버가 중단되는 경우 중단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지 라이선스 풀을 분할시키고 싶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자격증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라이선스 서버에서 모든 라이선스를 활성화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 들어 한 서버에서 라이선스의 절반을 활성화하고 다른 서버에서 라이선스의 나머지 절반을 활성화함으로써 여러 서버에 있는 전체 라이선스 자격증을 분할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예를 들어 공통 서버에 라이선스 일부를 활성화하고 나머지는 각 사용자의 컴퓨터에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라이선스 서버에서 라이선스를 비활성화하고 다른 라이선스 서버에서 라이선스를 활성화하여 라이선스 위치를 쉽게 변경할 수 있으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 기반으로 변경하기 위해 라이선스 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Tekla Structures에서 세미콜론(;)으로 구분되는 두 개의 서버 주소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서버 중 하나에서 유지 관리가 중단되는 경우 사용자에게 다른 서버에서 라이선스를 받도록 권장할 수 있습니다.

주:

여러 라이선스 서버를 정의하면 Tekla Structures의 시작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버를 2개 이상 정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선스 서버 하드웨어

Tekla 라이선스 서버에는 고성능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네트워크 연결 및 서버 하드웨어가 신뢰할 수 있는 상태이고 서버 시스템을 신중하게 유지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

라이선스 서버 컴퓨터에서 하드웨어를 변경하거나 주요 운영 체제를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라이선스를 비활성화 하십시오. 다른 시스템에서 비활성화된 라이선스를 쉽고 빠르게 활성화할 수 있도록 잘못될 경우를 대비하여 라이선스 자격증의 사본을 안전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이전 시스템에서 처음 비활성화한 경우에만 동일한 라이선스를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서버 시스템이 아직 라이선스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영구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현지 Tekla 지원 센터에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운영 체제 및 가상 머신 플랫폼에 대한 정보는 Tekla 라이선스 서버 하드웨어 권장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구성 기능

라이선스 사용을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 라이선스 유형(기업/국내) 또는 Tekla Structures구성에 따라 라이선스 사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사용자 그룹에서 사용 가능한 최소 및 최대 라이선스 수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 명명된 사용자/사용자 그룹의 라이선스 대여를 허용하거나 금지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 주소, 개별 사용자 이름 또는 사용자 그룹을 기준으로 구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온프레미스 라이선스 액세스 권한 수정(tekla.opt)를 참조하십시오.

라이선스 구현 체크리스트

FlexNet 라이선스를 시작하기 전에 관리자는 여러 기본 요건을 고려해야 합니다. 다음 목록을 확인하십시오.

추가 정보 소스

Tekla Structures 특정 문서 이외에도 설치 시 및 Tekla Downloads에서 제공된 문서에서 FlexNet 시스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Flexera Software FlexNet License Administration Guides는 사용자 그룹 생성과 접근 권한 관리 지침 등의 정보를 포함한 일반 가이드입니다.

  • C:\Tekla\License\Server\fnp_LicAdmin.pdf
  • C:\Tekla\License\Server\LicenseAdministration.pdf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