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선형 형상의 쉬운 생성: 로프팅된 플레이트 및 로프팅된 슬래브의 개선

Tekla Structures
2020
Tekla Structures

곡선형 형상의 쉬운 생성: 로프팅된 플레이트 및 로프팅된 슬래브의 개선

Tekla Structures 2020에서는 로프팅된 플레이트와 로프팅된 슬래브의 생성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이제 폴리커브 참고 객체를 사용하여 더욱 복잡한 곡선 모양을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이전의 Tekla Structures 2019i에서는 참고선, 호 또는 원만 사용하여 로프팅된 부재를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제 단품도면에서 로프팅된 플레이트를 펼칠 수 있습니다.

폴리커브 로프팅된 부재의 예:

참고 폴리커브를 사용하여 로프팅된 플레이트 또는 로프팅된 슬래브 작성

  1. 선택한 점을 통과하며 직선형 및 곡선형 세그먼트가 포함될 수 있는 필수 참고 폴리커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로프팅된 부재의 형상은 참고 폴리커브의 형상을 기반으로 합니다.

    접선 모양으로 로프팅된 부재를 생성하려면, 참고 폴리커브 도구 모음에서 접선으로 호 생성 또는 접선 생성 옵션 을 사용합니다.

    직선 세그먼트로만 로프팅된 부재를 생성하려면, 선 생성 옵션 을 사용합니다.

  2. 폴리커브 참고 객체를 사용하여 로프팅된 플레이트 또는 로프팅된 슬래브 생성을 시작합니다.

    • 로프팅된 플레이트를 생성하려면, 철골 > 플레이트 > 로프팅 플레이트 생성을 클릭합니다.

    • 로프팅된 슬래브를 작성하려면, 콘크리트 > 슬래브 > 로프팅 슬래브 생성을 클릭합니다.

  3. 표시되는 도구 모음에서, 버튼을 클릭하여 2개의 참고 폴리커브를 사용하거나 참고 폴리커브와 점을 사용하여 부재를 생성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 2개의 참고 폴리커브 를 사용하여 로프팅된 부재를 생성합니다.

      1. 첫 번째 참고 폴리커브를 선택합니다.

      2. 두 번째 참고 폴리커브를 선택합니다.

      3. Tekla Structures가 선택된 참고 폴리커브 사이에 로프팅된 부재를 생성합니다.

        둘 다 접선인 경우에는 참고 폴리 커브에 동일한 수의 세그먼트가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 참고 폴리커브와 점 을 사용하여 로프팅된 부재를 작성합니다.

      1. 참고 폴리커브를 선택합니다.

        Tekla Structures는 부재 지오메트리의 미리 보기를 표시합니다. 미리 보기를 사용하여 로프팅된 부재의 방향과 높이를 설정합니다.

      2. 점을 선택합니다.

        Tekla Structures는 미리 보기를 기준으로 로프팅된 부재를 생성합니다.

  4. 로프팅된 부재의 형상을 수정하려면 직접 수정 치수 핸들 및 치수 값을 사용합니다.

로프팅된 플레이트 전개

이제 단품도면에서 로프팅된 플레이트를 펼칠 수 있습니다.

전개는 단일 지오메트리에서 단일 지오메트리로 생성된 로프팅된 플레이트와 접선 폴리커브 로프팅된 플레이트에 대해 작동합니다.

단일 지오메트리에서 단일 지오메트리로로 생성된 전개된 로프팅된 플레이트의 예:

접선 폴리 커브 전개 로프팅된 플레이트의 예: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