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도면 설정 정의

Tekla Structures
2020
Tekla Structures

자동 도면 설정 정의

Tekla Structures는 도면 설정을 통해 도면이 어떤 모양이어야 하고 무엇을 포함해야 할지 인식합니다. 도면이 생성되기 전에 자동 도면 설정이 정의됩니다.

자동 도면 설정

자동 도면 설정은 다음을 통해 정의되는 설정입니다.

  • 다양한 도면 유형의 도면, 뷰 및 객체 속성 속성 파일에 속성이 저장됩니다. 생성하는 각 도면마다 속성을 별도로 정의할 수 있지만 마스터 도면 카탈로그에서 나중에 사용할 속성 파일에 가장 자주 사용하는 설정을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 도면을 생성할 때는 생성할 도면에 가장 좋은 설정이 있다고 생각되는 자동 도면 속성을 로드한 후 도면 생성 전에 필요한 설정을 조정합니다. 도면을 생성한 후에도 속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도면 및 레포트 탭으로 이동하고 도면 속성을 선택한 후 도면 유형을 선택하여 자동 도면 속성을 선택할 도면 속성 대화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 옵션고급 옵션 대화 상자에서 다양한 옵션과 고급 옵션을 통해 정의한 도면 설정입니다.
  • 철근을 설정하기 위한 rebar_config.inp와 해치 패턴을 설정하기 위한 hatch_types1.pat 등의 추가 설정 파일.

단품도면, 조립도면 및 콘크리트 부재도면 속성

이 도면에는 두 가지 유형의 자동 속성이 있습니다. 도면별 속성과 뷰별 속성입니다. 도면별 속성은 전체 도면, 즉 좌표계, 좌표계 회전, 도면 제목, 도면 레이아웃, 사용자 정의 속성 및 일부 상세 사항과 단면 뷰 속성에 적용됩니다.

뷰별 속성은 생성하도록 선택한 각 뷰에 대해 별도로 정의됩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뷰에서 마크를 표시하고, 다른 뷰에서 치수를 표시하고, 세 번째 뷰에서 표면처리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각 뷰에 대해 서로 다른 보호 설정을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한 만큼 많은 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생성할 도면 뷰와 사용할 속성을 지정하려면 아래 이미지에 표시된 경로를 따르십시오. 먼저 생성할 뷰와 뷰에서 사용할 뷰 속성을 선택합니다. 뷰 속성을 조정하거나 새 속성을 생성하려면 뷰 속성을 클릭하고 보호 설정, 치수, 필터, 마크 및 객체 같은 뷰 속성을 조정합니다. 반드시 저장을 사용하여 뷰 속성을 저장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변경 내용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단품도면, 조립도면 및 콘크리트 부재도면의 도면 레벨 및 뷰 레벨 속성은 열려 있는 도면에서 각각 도면 배경이나 뷰 프레임을 두 번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속성은 위에 표시된 대화 상자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기본도면 속성

도면을 생성하기 전에 기본도면에 대한 자동 도면 속성을 도면 레벨에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열려 있는 도면에서 도면 배경을 두 번 클릭하여 도면 레벨 속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도면 생성을 시작한 후에 생성하려는 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뷰 프레임을 두 번 클릭하여 열려 있는 도면에서 뷰 레벨 속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개별 뷰, 보호, 치수, 마크 및 객체 속성

열려 있는 도면에서 치수, 마크 및 객체 속성을 수동으로 수정하고 나중에 다른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속성 파일에 변경된 속성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이전
다음